"겨우 스트레스 때문에 권력을 위임했다는 '썰'(說)을 곧이곧대로 믿으라는 말이냐"

울산 남구을 국회의원 후보자 당시의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사진=연합뉴스)
울산 남구을 국회의원 후보자 당시의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사진=연합뉴스)

국정원이 북한 김정은의 위임통치를 공식화하자 야권에서 지지율 반전을 모색하는 의도라는 지적이 나왔다.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절대권력을 가진 폭군이 제2선으로 빠지는 순간, 폭군 시절보다 더 큰 혼란과 피바람이 온다는 사실은 동서고금의 역사가 증명해주고 있다. 김정은이 이런 이치를 모를 까닭이 없다"며 "세습독재인 북한체제의 특성상 위임통치는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북한에서 위임통치가 이루어진 적도 없다"고 적었다.

김 의원은 "정권 지지율이 하락하니 또 대북이슈로 국면전환을 하려는 것 아닌지 의문이 생긴다"며 "코로나 상황을 오판해 일찌감치 방역을 느슨하게 풀고 1700억원어치 할인쿠폰까지 남발했다가 코너에 몰린 정부가 '아니면 말고'식 북한 이슈로 지지도 폭락을 회피하려는 것이라는 강한 의구심이 든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김일성·김정일·김정은 3대 세습을 통해 1인 독재는 더욱 강고해졌고, 제 아무리 백두혈통을 이어받았다 하더라도 권력에 걸림돌이 되는 순간 가차없이 처단됐다"며 "더구나 대북제재와 코로나 사태로 엉망이 된 경제에 수해까지 겹쳐 체제 존망의 기로에 서있는 이 시기에 겨우 스트레스 때문에 권력을 위임했다는 박지원 국정원장의 '썰'(說)을 곧이곧대로 믿으라는 말이냐"고 물었다.

이어 "국회 정보위는 국정원의 독점적 대북정보 권한을 국내정치용으로 활용하는 곳이 아니다"라며 "정치권에 오래 몸담은 사람은 애당초 국정원장을 맡으면 안 되는 것이었다. 아니, 어쩌면 이 정권은 그래서 '신묘막측'한 정치인을 국정원장으로 시켰는지도 모르겠다"고도 덧붙였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