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인권 말살하는 문정권에 저항하는 것은 국민의 의무”...폭우 속 ‘8.15 문재인 퇴진 국민대회’ 열기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오후 1시 50분경 경찰 저지선이 뚫리고 시민들이 청와대로 향하고 있다. 폭우 속에서도 전국 각지에서 몰려온 수 만 명의 시민들은 ‘나라가 니꺼냐’ ‘문재인을 파면한다’ 등의 손피켓을 들고 문재인 정권을 비판하고 있다.

대한민국바로세우기운동본부(대국본)는 15일 오후 12시경부터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8.15 문재인 퇴진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폭우가 쏟아지는 가운데도 많은 시민들이 계속해서 광화문으로 몰려들었다. 경찰은 차벽으로 바리케이트를 치고 시민들의 진입을 막았으나 오후 1시 50분경 저지선을 풀었다.

김진태 전 미래통합당 의원은 이날 집회에서 연단에 올라 “우파의 ‘참여연대’를 만들기 위해 작업하고 있다”며 “우리 우파끼리 좀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더라도 서로 비방하지 말고 힘을 합쳐야 한다”고 했다. 김 전 의원은 “이 정권 이제 머지않았다. 사악한 사회주의 독재정권 끝장내야 한다”며 “다함께 뭉치자. 나가자. 싸우자. 이기자”라고 했다.

경기도의사협회 이동욱 회장은 “경찰은 차벽을 치워라. 차벽 처놓고 좁은 장소에 국민들을 몰아놓고 국민들에게 병주고 약주냐. 사회적 거리두기 안 한 책임은 문재인에게 있다. 서울 저 광장 넓은 곳은 왜 비워놓고 국민들은 왜 좁은 곳에 처박아 놓는 것이냐. 그런데 어제 밤 11시 애국 판사가 이 집회를 허가했다. 나는 살 희망이 생겼다. 아직 정의로운 판사가 살아있다. 문재인 일당을 처단할 정의로운 검사가 살아있다. 서울시내 게엄령을 선포해서 모든 집회를 금지하고 민주주의를 말살한 문재인. 윤석열 검찰총장이 독재에 저항해야 한다고 했다. 8월 15일 어디 있을 데가 없어서 나왔냐? 문재인 정권이 독재를 할 때 국민의 저항은 의무가 된다. 헌법상의 주권, 권리를 외치고 국민의 권리인 저항권을 행사해야 한다. 4.19 때 모든 시민들이 이 광화문 일대를 가득 메워서 4.19 혁명을 일으켰다. 87년도 6월 국민의 기본권인 대통령 직선제 요구를 최루탄으로 억압할 때 모든 국민이 이 광장을 채워서 민주화 혁명을 했다. 지금은 똑같은 문재인 정권이 서울 시내에서 어떤 집회도 8월 15일에 하지 못하고 국민을 잡아 넣겠다고 한다. 저하해야 한다. 저항은 국민의 의무다. 저항하지 못한 북한, 중국이 공산화됐다. 6.25 때 피를 흘리며 이 광장을 지켰다. 어제 간염병 전문의 3만 명이 문재인 정권에 저항하는 야외 집회를 했다. 전문가들이 괜찮다고 하는데 비전문가인 문재인이 위험하다고 하는 것이 웃긴다. 야외 집회에서는 확진자가 나온 경우가 한 명도 없다”고 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