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과천 등 각 지역서도 부동산 대책 비판하는 시위 열려

이번주 토요일 여의도에서 문재인 정권의 부동산 대책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린다. 

종부세, 양도세 등을 대폭 인상하는 7.10 부동산 대책과 관련된 법안들이 줄줄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시민모임' 등은 8일 여의도공원서 3번째 규탄 시위를 연다.

이들은 지난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가 국민에게는 규제폭탄으로 내 집 마련에 대한 꿈을 버리도록 강요하면서 외국인에 대해선 무제한 허용정책을 펴고 있다"면서 "자국민보다 외국인에게 더 많은 특혜를 부여하는 외국인 우대정책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한 바 있다.

한편 오는 9일엔 노원구민 500여명도 태릉골프장 개발에 반대하는 주말 집회를 열 예정이다. 이들은 8·4 대책으로 태릉골프장에 1만가구가 들어서고 특히 이 중 절반 이상이 공공임대아파트가 조성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오승록 노원구청장도 지난 4일 "충분한 인프라 구축 없이 또다시 1만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한다는 것은 그동안 많은 불편을 묵묵히 감내하며 살아온 노원구민들에게는 청천벽력과 같은 일"이라며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반기를 들었다.

과천시민들도 오는 8일 과천 중앙공원 분수대 앞에서 ‘청사 유휴부지 주택건설 반대 총궐기대회’를 연다. 이들은 과천 시민광장 사수 대책위원회를 꾸려 "과천시민은 일방적이고 소통 없는 최악의 청사개발방안에 따를 수 없다"며 "미래세대를 위한 소중한 자원이 난개발로 버려지는 것을 두고 볼 수 없다"고 규탄했다.

상암동 공동주택 연합회는 마포구 상암DMC부지에 6200가구가 들어선다고 하자 "상암동의 아파트가 8000가구인데 작은 부지 몇 곳에 무려 6200가구를 계획하고 있다"면서 "단 2주 만에 급조된 주택공급 계획으로 인해 교통·학습·인프라 대란 등 상상을 초월하는 피해를 볼 것"이라고 목소릴 높였다. 이들은 최근 서명운동 등으로 정부의 부동산 대책을 비판하고 있지만, 집회를 여는 방안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