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최근 윤석열-최재형 싸잡아 비난..."왜 직분을 넘나드나"
진중권 "대선주자들이 철학 없고 대신 광학 있을 뿐...나라에 망조가 들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5일 최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 최재형 감사원장을 향해 "왜 직분을 넘나드나"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이분이 대통령 되어도 달라질 건 없을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낙연도 별 수 없네. 원래 민감한 사안에 대해서는 답변을 피해 가는 분인데, 친문(親文) 세력에게 눈도장을 받으려고 입술 서비스를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진 전 교수는 "이분이 대통령이 되어도 달라질 건 없을 겁니다"라며 "그저 문재인 시즌2가 될 것이다. 대선주자들이 철학이 없고 대신 광학이 있을 뿐"이라고 했다.

또 "이 정권에서 잘한 일이 한가지 있다면 정치적 고려 없이 직분에 충실한 사람을 검찰총장과 감사원장에 임명한 것"이라며 "이른바 '윤석열 신화'는 임명 당시에 자기들이 만들어 퍼뜨렸다. (민주당 의원들은) 윤 총장을 '명언 제조기'라고 잔뜩 추어 올리고, 최 원장에 대해선 '캐도캐도 미담만 나온다'고 했었다"고 했다.

진 전 교수는 "그런데 이 두 사람이 지금 정권의 '공적'이 됐다"며 "저런 방식으로 저들이 우리 사회에서 제 직분에 충실한 사람들만 골라 하나씩 도태시켜 나가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신을 갖고 직분에 충실한 이들은 모두 제거 당하고, 그 자리를 무능과 무소신을 아부로 때우는 기회주의자들이 차지하게 되는 것"이라며 "나라에 망조가 들었다"고 개탄했다.

진 전 교수는 끝으로 "민주당 공천을 보면 금태섭 전 의원은 쳐내고, 그 자리를 김남국·김용민 같은 함량미달로 채웠다"며 "여성가족부 장관은 민주당 지자체장들의 비위가 '권력형 성추행'인지 확인도 못해주는 이런 일이 사회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