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자 측, 앞선 기자회견서 "시장 정점 市 내부 조사선 직원들이 진실된 응답 하기 어려워"

지난 14일 서울시청사 정문 앞에 설치된 안내 팻말에 ‘박원순 더러워’, ‘성추행범’ 등의 문구가 청테이프로 새겨져 있다.<br>
지난 14일 서울시청사 정문 앞에 설치된 안내 팻말에 ‘박원순 더러워’, ‘성추행범’ 등의 문구가 청테이프로 새겨져 있다.<br>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희롱을 방조했다는 비판을 받는 서울시가 “성희롱·성추행 의혹에 관한 국가인권위원회 조사가 이뤄질 경우 적극 협조해 진상규명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시는 22일 황인식 서울시 대변인 명의의 ‘피해자 지원 단체 2차 기자회견에 대한 서울시 입장’ 성명을 내고 "오늘 피해자 지원단체가 서울시 진상규명 조사단 불참 의사를 밝힘에 따라, 합동조사단 구성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며 “피해자가 국가인권위원회 진정을 통해 조사를 의뢰할 경우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박 전 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피해자 전직 비서 A씨 측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의 진상조사단 구성 제안을 거부하며 인권위 진정을 통해 조사를 의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시장을 정점으로 한 서울시 내부 조사에서는 직원들이 진실된 응답을 하기 어렵다는 취지였다.

시는 “현재 진행 중인 방조·묵인, 피소사실 유출 등과 관련한 경찰, 검찰 수사에도 성실하게 임하겠다”며 “하루빨리 적극적 조사와 진실규명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도 덧붙였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