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범여권은 윤 총장 사퇴 관철에 여념 없어...웃지 못할 코미디"
"윤미향-조국 등 정권 후반기 자신들에게 불리한 검찰 수사 진행 중"
"민주당이 왜 30년 원칙 뒤엎는 무리해서라도 법사위 가져가려 했는지 이제 이해돼"

윤석열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집권 여당 더불어민주당을 위시한 좌파 세력들이 윤석열 검찰총장 사퇴를 압박하고 있는 가운데 미래통합당은 20일 "뭐가 그렇게 두렵냐"고 일침을 가했다.

김은혜 통합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금 범여권은 윤 총장 사퇴 관철에 여념이 없다"며 "권력의 눈치를 보지 말라고 임명한 윤 총장에게 정부여당은 '권력의 눈치를 보라'고 노골적으로 요구하고 있다"고 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선거 끝나기 무섭게 검찰총장 한 명 몰아내자고 장관과 여당이 총동원되는 웃지 못할 코미디를 국민들이 목격하고 있다"며 "두려움의 발로인가"라고 했다.

또 "법에 임기가 보장된 검찰총장이라도 타격 대상으로 공표해 십자포화 퍼부어 얼얼하게 만든다"며 "그렇게 자욱해진 포연 속에 정권의 허물을 가리고 싶을 것"이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위안부 할머니를 앞세워 사익을 챙긴 혐의의 윤미향 사태, 조국 수사,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등 정권 후반기 자신들에게 불리한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민주당이 왜 30년 원칙을 뒤엎는 무리를 해서라도 법사위를 가져가려 했는지 이제 이해가 된다"고 했다. 민주당이 문재인 정권 말기에 야당의 공격으로부터 자기 편을 지키기 위해 법사위원 자리를 고집한데 이어 윤 총장까지 몰아내려한다는 것이다. 김 대변인은 "법사위(法司委)를 법사위(法死委)로 만드는 문재인 정권의 우스꽝스러운 광대극"이라고도 했다.

한편 민주당 등 좌파 세력들은 공개적으로 윤 총장 사퇴를 압박하고 있다. 설훈 민주당 최고위원은 전날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내가 윤 총장이라고 하면 벌써 그만뒀다. 보기에 참 딱하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비례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 공동대표를 지낸 우희종 서울대 교수도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번 총선에서 집권당이 과반을 넘는 일방적 결과는 굳이 이야기하지 않더라도 윤석열씨에게 빨리 거취를 정하라는 국민 목소리였다"며 "윤석열 검찰총장 눈치가 없는 것인지, 불필요한 자존심인지 뻔한 상황"이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