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개성공단 재가동・금강산 관광 재개 촉구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연합뉴스<br>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연합뉴스<br>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북한 문제와 관련해 연일 궤변을 잇고 있다.

김 의원은 북한이 개성공단 내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한 지 3일째인 18일 “이 기회에 개성에 공동연락사무소 1개를 둘 것이 아니라 평양과 서울에 남북 대사관 역할을 할 연락사무소 2개를 두는 협상을 시작할 수도 있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성공단 재가동과 금강산 관광 재개도 재차 촉구했다. 김 의원은 “하루라도 빨리 개성공단의 공장을 돌리고 금강산에 우리 관광객이 가야 한다”며 “우리보다 빨리 북한군 막사와 포대가 설치되면 우리는 정말로 다시 냉전 시대로 돌아간다. 최소한 이것은 막아야 하지 않겠느냐”고 했다.

김 의원은 전날(17일)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말로 북한을 설득할 단계가 아닌 것 같다. 정부와 국회가 신속한 평화 행동에 돌입할 때다. 미국이 반대하더라도 바로 개성공단 문을 열고 금강산 관광을 재개해야 한다. 먼저 과감히 저지르고 다음에 동맹국(미국)을 설득하고 이해시키는 것으로 순서를 바꿔야 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사퇴 의사를 밝힌 데 대해서도 “가급적 빨리 문재인 대통령의 남북협력 방침을 뒷받침할 강단 있는 인사를 찾아야 한다”며 “안타깝지만, 대통령이 말한 뜻을 뒷받침하지 못한 국무위원은 누구라도 책임을 지는 것이 정부 입장에 숨통을 틔우는 길”이라 평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