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깨문들은 반응 엇갈려..."도 넘는다" 있는가 하면 "서울에 포격당해도 평양 타격 안 돼"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남한은 ‘문재인 보유국’이지만 북한은 ‘옥류관 주방장 보유국’”이라 비꼬는 주장을 내놨다. 최근 북한 김여정 등의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막말에도 침묵하는 대깨문(대가리 깨져도 문재인 지지) 시민들과 정부여당 당국자들을 겨냥한 발언이다.

진 전 교수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떻게 (과거에) 대통령 모독했다고 발끈했던 이들 중 나서는 이가 아무도 없다”며 이같이 적었다.

앞서 북한 선전매체인 ‘조선의 오늘’은 지난 13일 자신을 옥류관 주방장이라 주장하는 오수봉의 글을 내보냈다. 해당 글에는 문 대통령을 겨냥해 “평양에 와서 우리의 이름난 옥류관국수를 쳐먹을 때는 그 무슨 큰일이나 칠것처럼 요사를 떨고 돌아가서는 지금까지 전혀 한 일도 없는 주제에”라는 등 폭언이 담겼다. 북한의 문 대통령 겨냥 막말은 지난해에도 ‘똥’ ‘바보’ ‘삶은 소대가리’ 등으로 나왔던 바 있다.

진 전 교수는 “외교부나 통일부에서는 굳이 북한의 유치한 대응에 같은 수준으로 대응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누군가는 북한의 도발에 대해 우리 국민이 느끼는 불쾌감을 대변해야 한다”며 “그 역할을 의원들이 해줘야 하고, 특히 여당의원이 해주면 더 좋을 것이다. 그런데 어떻게 (문재인)대통령 모독했다고 발끈했던 이들 중 나서는 이가 아무도 없다”고 지적했다.

다수 대깨문 네티즌들이 활동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진 전 교수 발언과 일치하는 대목이 있기도, 반대되는 대목이 있기도 하다. 문 대통령을 겨냥한 북한 막말에 “북한이 도를 넘는다” “대통령님께는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야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있는가 하면, “북한이 서울에 포격해도 평양에 타격하면 안 된다. 잘못하면 전쟁날까봐 걱정되는 것”이라며 현실을 외면하는 게시물도 확인됐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