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소장을 죽음에 이르게 한 것은 정대협·정의연의 회계부정"
"얼마를 빼내 누구에게 줬는지 분명히 해명하라"

미래통합당 곽상도(왼쪽)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은 12일 "손 소장 사망원인을 규명하는 것이 고인에 대한 모욕이라는 윤미향 의원의 발상이 놀랍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은 이날, 평화의 집 손영미 소장 사망 경위에 대한 의혹과 관련 "고인의 사망 경위를 자세히 언급하며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모욕"이라는 입장을 표명한 바 있다.

통합당에서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을 맡고 있는 곽 의원은 "손 소장 사망 원인을 규명하는 것이 고인을 모욕하는 것, 철저한 수사 촉구가 경찰을 모독하는 것 이라는 발상 자체가 놀라울 따름"이라며 "정의연과 윤미향 의원은 길원옥 할머니 통장에서 얼마를 인출해 누구 명의의 계좌로 입금했는지부터 분명하게 밝혀주기 바란다"고 했다.

곽 의원은 "고인(손영미 소장)이 길원옥 할머니의 통장에서 ‘엄청난 돈을 빼냈다’고 하고, 길 할머니 가족이 손 소장에게 사용 내역을 알려달라고 항의하는 문자를 보낸 후 손 소장은 자택 화장실에서 앉아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며 "또 사망 당시의 자세가 납득되지 않아 그 경위에 대해 밝히자고 하는데도, 윤미향 의원은 제가 고인을 모욕하고 경찰을 모독하고 있다고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야말로 윤미향 의원과 경찰이 손 소장 사망 경위를 감추려는 ‘목적’이 따로 있는 것인지 의문스럽다"고 했다.

곽 의원은 "손소장이 길 할머니 계좌에서 돈을 빼내 누구에게 전달했는지를 손 소장이 모아두고 있었다는 증거자료와 함께 제시해 주기 바란다"고 했다.

이어 "고인을 죽음에 이르게 한 것은 정대협·정의연의 회계부정"이라며 "길원옥 할머니의 가족이 ‘뒷배’로 윤미향을 지목하게 된 경위와 손 소장이 길 할머니 통장에서 얼마를 빼내 누구에게 줬는지 분명히 해명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