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은 광화문에서 김일성 만세를 외쳐도 처벌받지 않는 것이 민주주의라고 하지 않았나?"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의원(무소속)은 9일 집권 여당 더불어민주당 등 좌파 진영에서 추진 중인 이른바 '대북 전단 살포' 금지 방안과 관련해 "(북한이) 자기들이 저지른 허위 선전·선동은 망각하고 북한 체제를 정당하게 비판하면서 통제된 사회에 올바른 정보를 보내는 것을 막으라는 무리한 요구를 하고 있다. 이를 득달 같이 받아들여 금지하는 입법을 하겠다는 것이 과연 문재인 정권의 민주주의이냐"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박원순 서울시장은 광화문에서 김일성 만세를 외쳐도 처벌받지 않는 것이 민주주의라고 하지 않았느냐"며 이같이 비판했다.

홍 의원은 "70년대 대학을 다닐때 안암동 캠퍼스 뒷산에 박정희 정권을 비난하는 북한발 불온 삐라가 살포된 것을 종종 볼 수 있었고, 그 삐라 수거에 경찰들이 동분서주하는 것을 종종 본 일이 있다"고 했다.

또 "정보가 통제되었던 시절 정인숙 사건의 괴담도 북한에서 날려보내는 그 삐라를 통해 보았고 온갖 조작된 박정희 정권의 추문을 북한의 삐라를 통해 접할 수 있었다"고 했다.

홍 의원을 끝으로 "그때 그 조작된 만행을 저질렀던 사람들이 자기들 체제를 비판하는 삐라를 북으로 보내지 못하도록 한국 정부를 압박한다는 것을 보고 실소를 금할 수 없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