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측, 비례대표 투표도 인천 연수지역에서 진행된 투표이기 때문에 당연히 보전신청 대상물 포함되는 게 맞다는 주장
"비례대표 경우, 수작업으로 개표해 의혹이 더 많이 제기되는 상황이기에 반드시 보전해야"
서울 관악갑 선거구 사전투표 조작의혹도 제기..."김성식 후보는 무소속 후보임에도 불구하고 통합당 후보처럼 표 깎이는 불이익"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펜엔드마이크)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펜엔드마이크)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4·15 총선 '사전투표 조작설'을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인천 연수구선거관리위원회가 증거보전 결정이 내려진 인천 연수을 투표지 중 비례대표 투표지에 대한 보전을 거부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인천지법은 지난달 29일 인천시 연수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민경욱 의원의 신청으로 보전 결정이 내려진 '21대 총선 인천 연수을 투표함' 등 17개 증거품목을 인천지법을 옮겼다. 민 의원은 이 과정에서 선관위에 비례대표 투표지까지 포함한 증거보전을 요구했지만 선관위는 끝내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 의원 측은 비례대표 투표도 엄연히 인천 연수지역에서 진행된 투표이기 때문에 당연히 보전신청 대상물에 포함되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앞서 법원은 증거보전 결정문에 투표지에 대한 범위를 정확히 명시하지 않았다.

민 의원은 "비례대표의 경우, 수작업으로 개표해 의혹이 더 많이 제기되는 상황이기에 반드시 보전해야 한다"며 "추후 대법원에 선거무효소송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 의원은 1일 서울 관악갑 선거구의 사전투표 조작의혹도 제기했다. 그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작 프로그램은 첫번째와 두번째 후보, 즉 민주당과 통합당 후보를 타겟으로 했다. 그런데 두번째 후보가 갑자기 사라지면 세번째 후보가 재수 없게 그 자리에 들어가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그런 일이 있었다"고 했다.

민 의원은 "4월8일, 통합당의 김대호 후보가 이른바 막말 파동으로 후보직이 박탈된다. 이 때는 사전투표가 실시되기 이틀 전이니까 조작 프로그램은 사전 세팅이 모두 완료된 뒤"라며 "김대호 후보가 유명한 사람이라면 프로그래머의 눈에 띄었을 텐데 그렇지 못했다. 그래서? 프로그램 손질을 안 한 것이다. 김성식 후보는 무소속 후보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통합당 후보처럼 표가 깎이는 불이익을 당했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