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는 왜 사전투표에만 QR코드 적용했는지 법적 근거와 분명한 목적 공개해달라"
비례대표 표도 조작됐다고 주장..."우리공화당-친박신당-기독자유통일당 등 표 대량 빠져나간 걸로 보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조해주 상임위원 등 고발...법원의 증거보전 작업 현장 참석하기도
일부 매체 통해 통합당 차원의 사전투표 조작 의혹 특위 구성하기로 했다는 보도 나왔지만, 즉각 부인
김재원 정책위의장 "당 차원에서의 계획 전혀 없어...개별 의원 차원에서 대응하는 것이 맞는다는 내용으로 협의"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사전투표에 적용된 QR코드의 진실공개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사전투표에 적용된 QR코드의 진실공개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일 4·15 총선 '사전투표 조작설'을 주장하고 있는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은 29일 "선관위가 법을 어기고 막대 모양의 바코드 대신 QR코드를 적용했다"며 "QR코드에 개인 정보가 입력돼있다면 비밀투표 원칙을 위반한 선거무효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민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관위는) 왜 사전투표에만 QR코드를 적용했는지 법적 근거와 분명한 목적을 공개해달라"며 이같이 언급했다.

또 "QR코드와 관련된 수많은 의혹 해소를 위해 중앙선관위는 이번에 적용한 QR코드 내용 역시 상세히 공개해야 한다. QR코드 생성기 소스, 해독기 소스와 함께 QR코드 공개 시연을 요구한다"고 했다.

민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비례대표 표 역시 조작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비례대표의 표도 대거 조작한 의혹이 불거졌다. 우리공화당, 친박신당, 국가혁명배당금당, 새벽당, 기독자유통일당의 표가 대량 빠져나간 걸로 보인다. 이제 그 정당들까지 이번 투쟁에 가세하게 됐다"고 했다.

민 의원은 전날(28일) 예고한 데로 이날 오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조해주 상임위원과 박영수 사무총장 등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공무상 비밀 누설 등의 혐의로 고발장을 접수하기도 했다. 이후 오후에는 인천시 연수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실시된 법원의 증거보전 작업 현장에 참석해 "(이번 증거보전신청에서 기각됐으나) 4·15 총선 결과 나타난 이상한 숫자에 대한 의혹을 풀 서버에 대한 증거보전신청을 다시 할 것"이라고 했다.

인천지법은 민 의원이 신청한 총 27개의 증거 중 일부 인용된 17개 항목에 대한 증거보전을 실시했다. 17개 항목은 투표함, 투표지, CCTV영상 등이다. 나머지 10개 항목은 개표기, 개표기 제어용 컴퓨터, 선거관리통합서버 등은 증거보전 필요성이 인정되지 않아 기각된 바 있다.

한편 이날 일부 매체를 통해 통합당 차원의 사전투표 조작 의혹 특위를 구성하기로 했다는 보도가 나왔지만, 통합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급하게 진화에 나섰다.

김재원 통합당 정책위의장은 "당 차원에서의 계획은 전혀 없다"며 "사전투표 문제에 대해서는 개별 의원 차원에서 대응하는 것이 맞는다는 내용으로 협의한 적이 있고, 그 이후에는 다른 이야기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