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접속 관련된 독자들 문의에 대한 답변 포함

종합 인터넷미디어 펜앤드마이크(PenN)가 8일 스마트폰을 통해 편히 활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놓았다.

‘PenN 뉴스앱’은 구글Play 앱(App)스토어에서 ‘펜앤드마이크, 펜앤마이크’ 등을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일단 삼성폰, LG폰 등에 탑재된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용으로만 출시된 상태이며, 향후 아이폰 유저들도 활용할 수 있는 IOS용도 개발될 예정이다.

뉴스앱은 구독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PenN의 기사, 칼럼, 영상 등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앞으로 뉴스앱을 활용하면 종전처럼 포털에서 번거롭게 펜앤드마이크를 검색해서 접속하는 수고로움 없이도,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PenN에 접속하여 손쉽고 편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됐다.

뉴스앱은 현재 인터넷과 같은 인터페이스로 사용 가능하며, 종합, 정치, 사회, 경제ㆍ산업, 외교ㆍ안보, 미디어, 문화ㆍ스포츠, 기획ㆍ연재, 칼럼, 정규재TV 섹션으로 구성돼있다.

관심 기사는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로 공유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댓글을 작성하거나 지울 수도 있다.

한편 평일 오후 6시 유튜브로 생방송 진행하는 ‘PenN 뉴스’의 경우, 현재 ‘펜앤드마이크’ 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는 이용할 수 없으며, 녹화방송으로 업데이트된 이후에 이용할 수 있다.

이세영 기자 lsy215@pennmike.com

 

[앱 관련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안드로이드의 경우 기종이 다양하고 운영체제 버전도 다양해서 초반에 예기치 않은 잦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문제 발생시 알려주시면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1) 잘 열리지 않는다. 접속 안되는 문제 해결 바란다. 앱이 켜지질 않고 충돌 종료가 반복된다. 앱 설치했는데 접속이 안되고 튕긴다.

=> 일부 기기에서 이미지 픽셀값 충돌로 인해 앱이 꺼진 현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곧 개선될 예정입니다. 이후 앱을 자동·수동 업데이트 해주시면 됩니다.

2) Play 스토어애서 앱을 찾을 수 없다. 안드로이드 4.4.4 버전에서도 가능한가?

=> 가능합니다. 4.0.3 이후의 버전은 모두 검색 가능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의 경우 8.1 버전까지 나왔으므로, 4.0.3 ~ 8.1 버전 사이에 있는 기기들은 모두 검색이 됩니다.
 

'펜앤드마이크 뉴스앱' 모바일 다운로드 화면
'펜앤드마이크 뉴스앱' 모바일 다운로드 화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