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는 학생들이 배 타고 수학여행 가다 침몰한 사고...선장이 나오지 말라고 해서 학생들의 억울한 죽음 너무 많아졌다"
"난 이 이야기를 3년 전 대선 때 해...정치 이용 말라, 선박안전사고 재발 방지 조치만 하고 넘어가는 것이 옳다고 했다"

4.15 총선에서 대구 수성구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홍준표 후보가 개표 결과 당선이 확실시되자 16일 새벽 대구시 수성구 두산동 선거캠프에서 지지자들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으며 기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15 총선에서 대구 수성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홍준표 후보가 개표 결과 당선이 확실시되자 16일 새벽 대구시 수성구 두산동 선거캠프에서 지지자들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으며 기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15 총선을 앞두고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배제된 뒤 대구 수성을 지역구에 무소속 출마해 당선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16일 "세월호 참사를 정치에 이용하는 정치인들은 참 나쁜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이날 대구 수성구 두산오거리 인근에서 가진 당선사례 행사에 참석해 "세월호는 해난사고에 불과하다. 1993년도 YS 때 196명이 수몰당한 서해페리호사건도 해난사고인데 그걸 정치적으로 이용 안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전 대표는 "대구시민, 수성구민이 코로나19에 얼마나 지쳐있느냐"며 "오늘은 자축 공연하며 노래도 한 대여섯곡 부르고 노래방 기계도 가져와 대학생들 춤도 추려 했는데 보좌관이 오늘 세월호 6주기라 좌파언론에 도배하게 된다고 하더라"고 했다.

또 "세월호 특징은 학생들이 배 타고 수학여행 가다 침몰한 사고"라며 "그때 선장이 애들 나오지 말라고 해서 학생들의 억울한 죽음이 너무 많아졌다"고 했다.

홍 전 대표는 "해양경찰이 당연히 구조 안 하고 배 몰고 빙빙 돌다 가버렸고 선장은 도망 나와 어찌 저러냐고, 억울하게 수몰당했다고 국민은 분노했다"며 "그럼 관련 경찰과 공무원 처벌하고 억울한 학생들 위령비 세우고 학교 지원하고 끝났어야 한다. 그걸 수사하고 재판하고 또 특검하고 특조하는 건 과도하다"고 했다.

홍 전 대표는 마지막으로 "난 이 이야기를 3년 전 대선 때 했다. 정치 이용 말라, 선박안전사고 재발 방지 조치만 하고 넘어가는 것이 옳다고 했다"며 "근데 아직도 정치에 이용하려는 극히 일부 정치인들은 참 나쁜 사람"이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