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선거에서 저의 목표는 이 땅의 자유를 가로 막는 우상, 성역, 비겁함과 정면으로 싸우는 것"
"문재인 폭정을 저희가 끝내겠다...부천 소사 주민 여러분, 차명진이 맨 앞에 서겠다. 제가 먼저 부서지겠다"

차명진 미래통합당 후보. (사진=연합뉴스)
차명진 미래통합당 후보. (사진=연합뉴스)

'세월호 소신 발언'으로 제명 위기에 몰렸다 법원의 가처분 신청 인용으로 다시 부활한 차명진 미래통합당 부천병 후보는 15일 "김종인 선대위원장님, 황교안 대표님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 그리고 실제 선거를 지휘하시는 이진복 본부장님과 중앙당 당직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차명진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몇번이나 지옥과 천당을 왔다 갔다 했는지 모른다. 한 번도 낙담하거나 흥분하거나 하지 않았다. 이미 선거운동 과정에서 제가 이루고자 했던 일을 다 이뤘기 때문이다"라며 이같이 언급했다.

차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저의 목표는 이 땅의 자유를 가로 막는 우상, 성역, 비겁함과 정면으로 싸우는 것이었습니다"라며 "세월호 우상화는 그 중 하나이자 가장 강한 표상이었다. 제 모든 것을 던졌다. 그것만으로도 만족한다"고 했다.

또 "제가 겪은 모든 시련은 제가 마음먹고 양심에 따라 취한 행동의 결과임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담담하게 감당했다"며 "하나님이 저를 어디다 또 쓰실려고 하는가 보다. 다시 살리셨다"고 했다.

차 후보는 "저야 나름 소신 행동을 했다고 하지만 전국에서 253명의 또 다른 차명진을 지휘하고 이들을 하나로 안아야 하는 그 분들은 나름대로 얼마나 애로가 크겠나? 이해한다"고 했다.

차 후보는 마지막으로 "전국의 애국 국민 여러분. 미래통합당에 투표해달라. 문재인 폭정을 저희가 끝내겠다. 부천 소사 주민 여러분, 차명진이 맨 앞에 서겠다. 제가 먼저 부서지겠다. 그것을 저의 21대 국회의원의 임무로 생각하겠다. 다시 한번 살려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