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은 7일 오전 성추행 의혹을 제기하는 언론보도가 나오자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돌연 취소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연남동 경의선 숲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장 선거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일부 언론이 이날 오전 정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했다. 좌파 성향 인터넷매체 프레시안은 7일 정 전 의원이 2011년 기자 지망생 A씨를 호텔로 불러내 강제로 껴안고 키스를 시도하는 등 성추행을 했다고 보도했다. 피해자 A씨는 현직 기자로 본인 외에 ‘피해자들이 또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은 명예훼손 등 법적 조치를 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정 전 의원 캠프 관계자는 기자회견 시작 5분 전 "오늘 보도된 내용과 관련해 입장 정리에 시간이 필요해 회견을 연기하기로 했다"며 "출마를 포기하는 것은 아니고 회견 시간은 추후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장에 나타나지 않았다. 그는 이날 출마 선언문을 통해 “야당에서 어떤 후보가 나와도 승리할 수 있는 민주당 후보가 필요하다"며 "누가 나와도 확실히 이길 수 있는 후보, 안철수와 가장 대척점에 서는 후보는 저 정봉주"라고 강조할 계획이었다.

또 일자리 청년 부시장 신설, 창업 아이템 소더비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연간 목표 제시, 강남과 비강남의 격차 해소, 5천만 그루 나무 심기, 4대 간선도로 지중화 사업 등 정책도 소개할 예정이었다.

그는 현재 캠프 주요 관계자들과도 연락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