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전국 병역판정검사 중단 추가 연장...앞서 2차례 추가 연장에 잇따른 조치
원칙적으로 20일 재개예정이나 우한폐렴 바이러스 확산 정도 감안해 유동적 상황

우한폐렴 바이러스로 인해 전국 병역판정검사 중단이 추가로 연장된다. 병역판정검사는 이달 17일까지 중단된다.

병무청은 6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계속 나옴에 따라 전국 병역판정 검사 중단 기간을 1주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 병역판정검사는 이달 17일까지 중단되며 원칙적으로 20일 재개예정이다. 다만 우한폐렴 바이러스의 확산과 병력 충원 상황 등을 감안해 검사 재개일이 최종 결정된다.

앞서 병무청은 2월 24일부터 병역판정검사를 잠정 중단해왔다. 이후 병역판정검사 중단은 2차례 추가 연장됐다. 병무청은 “13일부터 병역판정검사를 시작할 예정이었지만, 지역사회 감염이 다양한 양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해외 입국 확진자도 증가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하다는 정부 방침에 따른 조치”라고 설명했다.

정부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2주 연기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검사종료 일자도 당초 11월 27일에서 12월 11일로 2주 늦춰진다.

병무청은 병역판정검사 통지서를 받은 사람에게 전화나 알림톡 등으로 검사 중단을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20일 검사 재개 여부는 종합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달 17일부터 재개하기로 한 병역판정검사는 아직 유동적인 상황이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