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운동 출정식에 다운증후군 앓고 있는 딸과 함께 등장...울먹이는 모습도 보여
딸 김유나 씨 "코로나 터진 이유는 중국인 안 막았기 때문...기호 2번 나경원 끝까지 달리자"
출정식 직후 SNS 통해..."울지 않으려 했지만 끝내 딸을 소개할 땐 눈물이 고이고 목이 잠기고 말았다"
"어려운 자리였을 텐데도 씩씩하게 엄마 지지해달라고 우렁차게 외치는 딸은 나의 소중한 별이고 빛이고 나무"

서울 동작을에 출마하는 나경원 미래통합당 후보의 선거출정식이 2일 서울 동작구 태평백화점 앞에서 열렸다. 나경원 후보(左), 남편 김재호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右), 딸 유나씨. (사진=나경원 후보 측 제공)
서울 동작을에 출마하는 나경원 미래통합당 후보의 선거출정식이 2일 서울 동작구 태평백화점 앞에서 열렸다. 나경원 후보(左), 남편 김재호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右), 딸 유나씨. (사진=나경원 후보 측 제공)

4·15 총선에서 서울 동작을에 출마한 나경원 미래통합당 후보가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는 딸과 함께 유세장에 모습을 드러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나 후보는 SNS를 통해 딸을 향한 진심을 전했다.

나 후보는 2일 서울 동작구 태평백화점 앞에서 선거운동 출정식을 열어 "동작에서 태어나고 일했다. 5선 의원이 돼 대한민국을 위해 책임있는 정치를 할 저 나경원을 위해주면 대한민국과 동작을 반드시 살려내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나 후보는 "우리는 지난 3년간 문재인 정권이 얼마나 대한민국을 철저히 망가뜨렸는지 잘 안다"며 "4·15 총선 때 국민께서 잘못된 실정에 대해 준엄한 심판을 해주시리라 굳게 믿고 있다"고 했다.

이날 선거운동 출정식에는 나 후보의 남편 김재호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와 딸 유나 씨가 함께해 부인과 엄마에게 힘을 실어줬다. 나 후보는 "제가 그동안 저희 가족 소개를 잘 안 해드렸다"며 "남편은 현직에 있고 (발달장애가 있는) 딸은 세상에 많이들 회자됐었다"고 가족들을 소개했다.

다운증후군을 앓고 있는 나 후보의 딸 김유나 씨는 직접 마이크를 잡아 "이번에 코로나가 터진 이유가 정부에서 중국인을 안 막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소신을 당당히 밝혔다. 또 "사회적 거리 두기로 코로나 잡히도록 노력하자. 기호 2번 나경원 끝까지 달리자"고 외쳐 현장에 있던 100여 명의 지지자들로부터 열화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나 후보는 이에 울먹이는 목소리로 "우리 사랑하는 딸 정말 씩씩하죠"라며 "나는 어떤 불법도 없다는 사실을 여러분께 말씀드린다"고 했다.

나 후보는 출정식 직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가족과 함께 출정식에 참가한 심경을 밝혔다. 그는 "우리 딸, 엄마가 정말 사랑해. 그리고 미안해"라고 운을 뗀 뒤 "오늘 특별한 손님도 있었다. 바로 우리 딸, 그리고 남편"이라며 "울지 않으려 했지만 끝내 딸을 소개할 땐 눈물이 고이고 목이 잠기고 말았다"고 했다.

나 후보는 "미안함과 안타까움을 어찌 말로 표현할 수 있겠나? 어려운 자리였을 텐데도 씩씩하게 엄마 지지해달라고 우렁차게 외치는 딸은 나의 소중한 별이고 빛이고 나무"라고 했다.

그러면서 "(수많은 의혹과 관련해) 그 어떤 부정도 불법도 없었음을 굳게 약속드린다. 낮은 자세로 성찰하겠다"고 했다.

나 후보는 "가족 문제로 그렇게 집요하게 공격당하는 데도 정치를 어떻게 하느냐고 묻곤 하지만, 아이에게 절대 부끄럽지 않은 엄마가 되기 위해서라도 굴하지 않고 풍파를 견뎌낼 것"이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