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대 친북좌파운동권의 '성 공유 의식'의 연장선상 아닌가 하는 느낌"
"억울한 사람이 당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기를..."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제1차 자유한국당 전국여성대회 '여성과 자유한국당이 만드는 세상'에서 홍준표 대표 등 참석자들이 성폭력 희생자들의 폭로와 법적대응 등을 지지하는 '#me too #with you' 캠페인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제1차 자유한국당 전국여성대회 '여성과 자유한국당이 만드는 세상'에서 홍준표 대표 등 참석자들이 성폭력 희생자들의 폭로와 법적대응 등을 지지하는 '#me too #with you' 캠페인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6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정무비서 성폭행 의혹과 관련해 “믿기지도 않고 민망하다”며 “미투 운동이 나와 최교일 의원을 겨냥하는 운동처럼 느꼈는데 그게 전부 자기들(좌파진영)에게 갔다”고 했다.

홍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전국여성대회 참석 직후 “김어준이 음모론은 운운하는데 어처구니가 없다”며 “원래 시작이 최교일 의원을 겨냥하고 류여해 사건과 맞물려 나에게 창피주려고 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대선 때도 거짓말로 날 그리 음해했는데 실제로 (미투운동이) 전개되다보니 걸리는 건 다 자기들”이라며 “제대로 진행되면 어디까지 갈지 모르겠다”고 했다.

앞서 홍 대표는 이날 한국당 제1회 여성대회에 참석해 "안 전 지사는 대학 후배에 개인적으로도 친하다. 이 사건에 대해서 말하기가 참 곤혹스럽다. 어떻게 저런 식으로 처신했나 답답하기도 안타깝기도 하다. 믿기지 않고 참 민망하다"고 했다.

홍 대표는 지난해 5·9 대선 당시 자서전에 쓴 '돼지 발정제 사건'으로 곤욕을 치른 일을 언급하면서 억울함을 강조했다. 그는 "45년 전 하숙집에서 일어났던 사건에 제가 관여하지도 않았고, 저와는 상관없이 일어난 일이다. 그 일로 대선 당시 얼마나 저를 핍박했습니까"라고 물으면서 "그 문제로 나를 덮어씌우려 들 때 참 기가 막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공직생활 36년 동안 오해를 피하기 위해 제 승용차에는 제 각시 외에는 태워본 일이 없다"며 "이제는 나도 누명을 벗었기 때문에 (미투 운동을) 좀 더 가열차게 해서 좌파들이 더 많이 걸렸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홍 대표는 "1980년대에 좌파들이 이념교육을 하면서 마지막 순서로 '성수치로부터 해방'이란 타이틀로 성을 공유하던 의식이 있었다"며 "요즘 좌파들이 걸리는 행태를 보면서 80년대에 친북좌파운동권들이 하는 의식의 연장선상이 아닌가 본다"고 비판했다.

한편 홍 대표는 미투운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했다.

그는 "이 미투 운동이 혹여나 백명 중에 한명정도가 될 진 모르겠지만 억울한 사람이 당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한다"며 "이 운동을 펼치면서 정말 억울한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도 돌아봐야 한다. 미투운동이 제대로 진행돼 대한민국이 건전한 성문화가 저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당은 최근 잇따르는 미투 운동을 지지하고 피해자와 함께한다는 '위드유'(with you)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행사에 참석한 당 지도부와 의원들은 물론 당원들도 태극기와 함께 '#with you 당신과 함께', '여성공천 그뤠잇'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흰장미를 흔들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