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메인화면 대문짝 크기 안희정 사진
안희정 지지자 "배신감에 충격 받아"

블룸버그 메인화면에 게재된 안희정 성폭행 사건 기사 [블룸버그 홈페이지 캡처]
블룸버그 메인화면에 게재된 안희정 성폭행 사건 기사 [블룸버그 홈페이지 캡처]

여권(與圈) 차기 유력 대선 후보였던 안희정 전 충남지사(53·더불어민주당)의 수행비서 성폭행 사건이 지난 5일 폭로되며 외신들도 비중 있게 다루고 있다.

싱가포르 일간 더 스트레이츠 타임스(The straits times)는 ‘유망한 한국 정치인이 강간 혐의로 사임하고 사과했다’고 보도했다.

미국 금융분석 전문 매체 블룸버그는 자사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대통령 후보로 각광받는 한국 정치인이 미투(#Me too)운동에 따른 강간 혐의로 물러났다’는 제목으로 안희정 사건을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안희정이 개인비서를 8개월에 걸쳐 4차례 성폭행한 사실을 자세히 소개했다. 미 주요 일간 워싱턴포스트도 ‘한국 도지사 강간 혐의로 사임’이란 제목으로 소식을 전했다.

미국 폭스뉴스와 ABC뉴스도 ‘유명 한국 정치인의 강간 혐의로 인한 사임’이란 제목으로 기사를 내보냈다.

일본 아사히신문도 '한국 여당 유력자, 비서 성폭행 후 실명 고발당해 사임'이란 제목으로 해당 소식을 알렸다.

세계 최대규모 공영방송 기업인 영국 BBC도 안희정 소식을 알렸다. BBC는 이번 사건에 충격을 받은 안희정 지지자들의 반응을 집중 보도했다.

BBC에 소개된 안희정 소개 사진 '미스터 안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키스하려 시도 중' [BBC 홈페이지 캡처]
BBC에 소개된 안희정 소개 사진 '미스터 안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키스하려 시도 중' [BBC 홈페이지 캡처]

BBC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한 네티즌은 “배신감을 느꼈고 충격을 받았다”며 “어찌해야 할 바를 모르겠다”고 심정을 드러냈다. 또 다른 네티즌은 “나는 당신을 믿었고 지지했었다”며 “당신은 내 지지를 가져갔고 그것은 권력으로 변해 누군가를 지배(Control)하는데 쓰였다”고 비판했다. BBC는 안희정 소개 사진으로 문재인 대통령에게 키스를 시도하는 사진을 게재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