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편 재승인 보류는 비판매체 재갈물리기...불공정한 언론환경에서의 선거 치뤄야해 안타깝다"

 

박형준 미래통합당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27일 서해수호의날 기념식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국가안보의 상징적 사건에 대해 한번도 참석을 안하다가 총선을 앞둔 올해에서야 처음 참석한다"고 비판했다.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도발' 등 서해에서 발생한 남북 간 무력충돌에서 희생된 55용사를 기리는 날로, 2016년 정부 기념일로 지정된 후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에서 "서해수호의날 행사가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문재인 정부 3년간 취약해진 국가안보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위와 같이 말했다.

그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종합편성채널인 TV조선과 채널A 재승인을 보류한 것과 관련해선 "진보 좌파진영 인사로 채워진 평가자의 의견을 근거로 (정부) 비판 매체 재갈을 물리겠다는 것"이라며 "민주주의 없는 민주주의가 곳곳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이 정권 들어 언론장악이 얼마나 집요했고, 공영방송이 얼마나 편파적으로 방송을 하고 정권의 하수인 노릇을 했는지 우리는 잘 안다"며 "지난 3년간 우리가 봐온 문재인 정권의 민낯이 드러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총선이 19일 남은 상황에서 불공정한 언론환경에서 선거를 치러야 한다는게 안타깝다"고 했다.

박 위원장은 선대위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코로나 19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대한 정부 정책들이 현장에서 전혀 체감이 안 되고 있다"며 "화만 돋우고 있다"고 비판했다.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직접대출이 '마스크 대란'처럼 신청·공급에 차질을 빚는 현상을 지목한 것이다.

박 위원장은 경기도가 모든 도민에 1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으로 지급하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서도 "찔끔찔끔 나눠주는 방식"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위기 극복을 위해 통합당 정책이 훨씬 효율적이고 실질적"이라며 통합당이 제시한 국민채권 발행을 통한 40조원 재원 마련에 대해 "(재난기본소득처럼) 70∼80%가 아니라 모든 국민에 이익이 돌아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통합당의 건강보험료 감면, 전기·수도요금 감면 제안도 모든 국민에 혜택이 돌아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