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파시민단체 "20개 선거구 공천 바꿔야 총선 승리할 수 있어...황대표 결단 해야"
"중도로 외연을 넓혔지만 이 과정에서 미래통합다의 정체성은 훼손됐다"
"황 대표가 끝내 변경 거부하여 총선 패배하면, 책임지고 정계 떠나라"
경선 없이 컷오프된 전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들 "편파공천 철회, 황 대표 결단하라"

황교안 종로 선거사무실 앞에서 18일,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을 포함한 20개의 우파시민단체가 미래통합당의 편파공천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성명서를 낭독한 서경석 목사는 "미래통합당 공관위의 과오가 너무 크다"며 "공관위가 중도로 외연을 넓힌 것은 좋지만 이 과정에서 미래통합당의 정체성을 훼손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대로 가면 최소한 20개 선거구에서 미래통합당이 패배할 수밖에 없다"며 "강남병의 김미균후보와 강남을의 최홍후보를 공천취소시킨 것처럼, (경기 파주갑을 포함한) 20개 선거구에서도 공천을 취소하거나 경선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황교안 대표가 끝내 변경을 거부하여 총선에서 패배한다면, 황대표는 책임을 지고 정계를 떠나야 한다"고 경고했다.

서 목사는 "공천변경을 촉구하기 위해 3월18일부터 주말까지 황교안 후보 선거사무소 앞에서 길거리 연좌농성을 시작한다"며 "미래통합당이 강남을, 병뿐만 아니라 20개 지역에서도 공천변경 혹은 경선을 결정하도록 우파시민사회가 총력을 다해 압박해 줄 것을 호소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엔 우파시민단체 대표들 이외에도 이번 공천에서 경선 없이 컷오프된 전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들이 참석했다. 장일 전 노원을 당협위원장은 "공관위는 우리 당협위원장들을 경선조차 시키지도 않고, 전략공천 내지는 단수공천을 했다. 엄청난 피해를 보고있는 당협위원장들 수두록 하다"며 "지금 공관위 부위원장은 민생당에서 탈당하고 돌아오는 사람들을 받아서 공천을 주겠다는 말을 하고 있는데, 이게 당이냐"고 비판했다. 이행숙 인천 서구을 전 당협위원장은 "이번 공천 절대 용납할 수 없고, 공관위를 믿을 수 없다"며 "황교안 대표의 결단을 촉구한다. 자유한국당을 지켰던 저희 당협위원장들은 다 죽어가고 있다. 경선을 통해서 누가 경쟁력이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밝혔다. 강요식 전 구로을 당협위원장은 "이번 공천은 역대급 부당 공천으로 역사에 추한 기록이 될 것"이라며 "편파 공천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다음은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을 포함한 20개 우파시민단체 성명 全文

<미래통합당이 20개 선거구 공천을 바꾸어야 총선에서 승리합니다.>

<황교안대표의 결단을 촉구하기 위해 <길거리 연좌농성>을 합니다.>

미래통합당 공관위의 과오가 너무 큽니다. 공관위가 중도로 외연을 넓힌 것은 좋지만 이 과정에서 미래통합당의 정체성을 훼손하고 태극기세력을 배제하고, 私薦을 하고 가장 지지율이 높은 후보를 수없이 컷오프시켰습니다. 이대로 가면 최소한 20개 선거구에서 미래통합당이 패배할 수밖에 없습니다. 강남병의 김미균후보와 강남을의 최홍후보를 공천취소시킨 것처럼 20개 선거구에서도 공천을 취소하거나 경선을 해야 합니다. 황교안대표가 끝내 변경을 거부하여 총선에서 패배한다면 황대표는 책임을 지고 정계를 떠나야 합니다.

이에 우리는 다음 20개 선거구의 공천을 변경할 것을 황교안대표에게 촉구합니다. 그리고 공천변경을 촉구하기 위해 3월18일부터 주말까지 황교안후보 선거사무소 앞에서 길거리 연좌농성을 시작합니다. 원래는 단식농성을 하려고 했으나 도저히 상황이 단식농성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길거리연좌농성으로 바꾸었습니다. 농성에는 서경석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 집행위원장과 컷오프된 열두명의 후보들 그리고 애국시민들이 참석합니다. 농성에 참가하는 정치인들은 전부 지역구에서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부당하게 컷오프된 정치인들입니다. 우리는 이 농성기간 중에 미래통합당이 강남을, 병뿐만 아니라 20개 지역에서도 공천변경 혹은 경선을 결정하도록 우파시민사회가 총력을 다해 압박해 줄 것을 호소합니다.

●공천변경이 필요한 선거구들

<부산>

1. 수영구

2. 금정구

<경남>

3. 마산 합포구

​<대구>

4. 수성갑 

5. 북구을

<경북>

6. 구미갑

7. 구미을

<강원도>

8. 홍천, 횡성, 영월, 평창

<충청남도>

9. 천안을 

10. 당진

11. 논산,계룡,금산

<서울>

12. 노원을

13. 중구성동을

14. 구로을 

15. 종로구

<인천>

16. 미추홀 을구

17. 강화

18. 남동구을 

<경기>

19. 파주갑

20. 포천 가평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