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공화당 대국민 호소문 발표
"이번 총선, 개헌 찬성세력과 개헌 반대세력 간의 전쟁터 될 수도"
"황교안 대표가 말하는 문재인 정권 심판은 진심인가?"

 

자유공화당이 9일 국회의 원포인트 개헌안을 비판하며 "이번 개헌 시도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미래통합당의 묵시적 합의가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자유공화당 김영 대변인은 이날 대국민 호소문을 통해 "공청회 한번 열렸다는 소식도 없이, 개헌안이 6일 국회 의안과에 슬그머니 접수가 됐다"며 "주요 신문과 방송들은 모두 입을 닫고 있다"고 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의 사회주의 개헌 시도의 다시 불씨가 살아난 것"이라며 "이번 총선이 개헌 찬성세력과 개헌 반대 세력 간의 전쟁터가 되게 생겼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018년 3월 문재인 정권의 개헌안을 보고도, 전염병으로 국민이 고통에 신음하고 있는데, 미래통합당은 부끄럽지 않습니까?"라며 "자유공화당은 개헌안 발의를 당장 거둘 것을 자유대한민국 수호를 바라는 모든 국민의 이름으로 명령한다"고 했다. 그는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와 병풍 뒤에 숨어있는 상왕들에게 3가지 질문을 던진다"며 "민주당과 개헌 야합을 하니 좋으십니까? 대선 후보들에게 충성맹세 서약서 받으니 흐뭇하십니까? 마지막으로, 문재인 정권 심판은 진심입니까?"라고 일갈했다.

끝으로 김 대변인은 "이번 개헌 시도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미래통합당의 묵시적 합의가 있는 것으로 보여 진다"며 "자유대한민국을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께 피 끓는 심정으로 호소합니다. 자유대한민국을 지켜주십시오. 자유공화당이 앞장서겠습니다"라고 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다음은 자유공화당 대국민 호소문 전문

원포인트 개헌안이 6일 발의됐습니다.

공청회 한번 열렸다는 소식도 없이 6일 국회 의안과에 슬그머니 접수가 된 것입니다.

주요 신문과 방송들은 모두 입을 닫고 있습니다.

2018년 3월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접어졌던 문재인 대통령의 사회주의 개헌 시도가 다시 불씨를 살린 것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욕심 때문에 이번 총선이 개헌 찬성세력과 개헌 반대 세력 간의 전쟁터가 되게 생겼습니다.

국민들은 우한폐렴, 코로나19 전염병 때문에 고통에 시달리고 있는데, 슬그머니 개헌안을 발의한 이들 국회의원들은 ‘문재인 개헌 바이러스 감염자’들입니까?

2018년 3월 문재인 정권의 개헌안을 보고도, 전염병으로 국민이 고통에 신음하고 있는데, 미래통합당은 부끄럽지 않습니까?

자유공화당은 개헌안 발의를 당장 거둘 것을 자유대한민국 수호를 바라는 모든 국민의 이름으로 명령합니다.

그리고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와 병풍 뒤에 숨어있는 상왕들에게 3가지 질문을 던집니다.

민주당과 개헌 야합을 하니 좋으십니까?

총선 후보들에게 충성맹세 서약서 받으니 흐뭇하십니까?

마지막으로, 문재인 정권 심판은 진심입니까?

자유대한민국을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이번 개헌안 발의는 더불어민주당 92명(129), 미래통합당 22명(118), 미래한국당 1명(5), 민생당 18명(19), 정의당 6명(6), 민중당 1명(1), 국민의당 2명(2), 무소속 6명(14) 등 재적의원 295명 중 148명이 발의에 참여했습니다.

재적의원 3분의 2인 197명의 동의를 얻으면 4월 15일 총선과 함께 국민투표에 붙여집니다.

미래통합당 의원 일부가 찬성하면 개헌안이 국민투표에 붙여지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입니다.

원포인트 개헌 발의 과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작년 11월에 있었던 5당 대표 회담에서 출발한 개헌 주문은 1월 대통령 신년기자회견에서도 이어졌고 통합당 김무성 의원과 민주당 강창일 의원은 이에 화답해 국회의원들로 구성된 국민개헌발안추진위원회를 구성해 개헌안 발의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황교안 통합당 대표는 제왕적 대통령제의 폐해를 거론하며 개헌에 찬성하는 발언을 한 바가 있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국민발안개헌추진연대라는 조직을 들어보셨습니까?

여기에는 민주노총, 한국노총, 참여연대, 경실연 등 좌익 시민단체들 20여 곳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다음날인 1월 15일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2월 11일에는 국회의원들로 구성된 ‘국민발안개헌추진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6일 무엇이 두려웠는지, 슬그머니 국회 의안과에 개헌안을 접수시켰습니다.

영화 기생충에 버금가는 시나리오 같지 않습니까?

자유공화당은 국민개헌발안제 도입을 위한 원포인트 개헌에 반대합니다.

이 제도는 유신 개헌 때 없어진 것이긴 하지만 87년 헌법 개정 때에도 부활시키지 않은 낡은 제도입니다.

100만명 서명으로 개헌안이 발의되는 이 제도가 도입되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근간으로 발전해 온 대한민국의 체제 안정성을 위협할 수 있고

사회주의 체제로의 변환을 바라는 문재인 정권이 이 제도를 가지게 되면 대의기관인 국회가 무력화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개헌 시도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미래통합당의 묵시적 합의가 있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자유대한민국을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께 피 끓는 심정으로 호소합니다.

자유대한민국을 지켜주십시오

자유공화당이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3. 8.

자유공화당 김영 대변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