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삼성동 주민센터 찾은 노인, 100만원 들어있는 종이봉투 놓고 사라져
노인, 외출 다녀온 뒤 '우한 폐렴' 자가격리 통보받아...생필품과 따뜻한 안부 전화받아 고마움 느껴
"지금 이 돈은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였으면"
관악구, 대구·경북 지역에 성금 보내기로

사진 = SNS 캡처

우한 폐렴으로 자가격리됐던 기초생활수급자가 익명으로 자신보다 더 어려운 사람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을 놓고 사라져 화제가 되고 있다.

9일 일부 언론에 따르면 한 노인이 지난 5일 마스크를 착용한 채 관악구 삼성동 주민센터를 찾았다. 노인은 낡아서 너덜너덜해진 종이봉투 하나를 주민센터 직원에게 건넨 뒤 사라졌다. 봉투에 100만원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한 직원이 쫓아나가 노인에게 사연을 묻자 노인은 익명으로 기부하고 싶다는 부탁과 함께 간단한 자초지종만을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노인은 임대주택에 거주 중인 기초생활수급자로 지난달 외출을 다녀온 뒤 우한 폐렴 자가격리 대상자 통보를 받았다. 노인은 2주간의 격리 생활 중에 지자체로부터 생필품과 함께 매일 따뜻한 안부 전화를 받은 것이 큰 힘이 됐다고 한다.

노인은 “그동안 내가 받은 도움에 이제는 보답할 차례”라며 “전 국민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금 이 돈은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였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익명으로 기탁하겠다는 100만원은 노인이 그동안 수급비를 아껴 모은 것이라고 한다.

봉투에 돈과 함께 들어 있는 쪽지에는 삐뚤삐뚤한 글씨로 “나는 죽을 사람을 구청과 동사무소에서 살려주심을 너무 고마워서 작은 금액이라도 기부합니다. 너무 고마워요”라고 적혀 있었다.

관악구는 노인의 뜻에 따라 기부금 전액을 우한 폐렴 피해가 가장 큰 대구·경북 지역에 보내기로 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