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후회한다고 고백하라"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창당 논의와 관련, "'비례민주당' 움직임은 정권심판의 가장 강력한 도화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차라리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후회한다고 고백하라. 민주당이 의석수에 눈이 멀어 야합세력 간 밀약마저도 잊어버린 것 같다. 비례민주당의 유혹을 떨쳐내지 못하고 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지금이라도 정상 선거제로 돌아가자고 고백하라. 오직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자신들이 만든 선거법도 내팽개칠 수 있는 정권은 당연히 국민의 선택을 받을 자격이 없다"며 "집권 여당이 얼마나 더 한심해질 수 있는지 국민은 똑똑히 지켜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비례정당 창당을 전 당원 투표로 결정하겠다는 것은 사실상 책임회피용 술책에 불과하다. 정말 염치가 없다"며 "민주당 스스로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민심 왜곡 선거법이라고 하는 증거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또 "최근까지만 해도 미래한국당 창당에 퍼붓던 민주당의 험악한 독설을 국민은 모두 기억하고 있다"며 "본인들이 만든 선거제를 본인들이 무력화시키는 건 참 부끄럽고 창피하지 않은가"라고 따져 물었다.

황 대표는 이날부터 시작되는 '마스크 5부제'와 관련, "시행 하루 전 갑자기 대리구매가 가능한 대상 범위를 확대하는 등 아직도 우왕좌왕, 갈팡질팡 헤매고 있다"며 "문제가 일파만파 커지면 여론을 의식해 대통령이 호통 한번 치고, 그러면 급히 수습책 내놓는 일이 반복되고 있다. 아직도 탁상공론, 탁상행정에 갇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범여권 일부 인사의 '대구사태' '대구손절' 등의 발언 논란에 대해서는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가 앞장서서 이런 추태 정치문화를 바로 잡아주기 바란다. 책임있는 리더십으로 망언을 막아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