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말 대잔치'를 벌일수록 분노하는 민심은 4·15 총선에서 폭발할 것"
"文, 대책 발표 후 하루만에 마스크 대리 수령 범위 넓히라 지시...졸속 정책"
일본에 대한 보복 조치에 "중국에는 한마디 못하더니...외교를 정치에 이용"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8일 중국발 우하폐렴 사태와 관련한 범여권 인사들의 '대구사태', '대구손절' 등의 발언에 대해 "코로나 조기 극복을 위해 노력해도 부족할 판에 상식 이하의 발언을 쏟아낸 것은 그들이 오직 총선을 앞두고 지지층 결집에만 눈이 멀었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방송인 김어준 씨는 "코로나 사태는 대구 사태이자 신천지 사태"라고 했고, 더불어민주당의 한 청년위원은 "대구는 통합당 지역이니 손절(損切)해도 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민주당 청년위원회는 문제의 발언을 한 청년위원에 대해 지난 6일 윤리위원회를 열어 보직해임했다.

이와 관련, 심 원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대구 시민들에게 비수를 꽂았다"며 "집권 여당과 친여 인사들이 '아무 말 대잔치'를 벌일수록 분노하는 민심은 4·15 총선에서 폭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심 원내대표는 코로나19 사태의 '마스크 대란'을 해소하기 위한 5부제와 생산량 늘리기 등 정부 대책을 향해서도 "졸속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마스크) 대리 수령 범위를 넓히라고 지시했다. 대책 발표 하루 만에 추가 지시가 나온 것 자체가 얼마나 졸속 정책인지 잘 말해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문 대통령이 지난 6일 마스크 공장에서 증산을 독려한 데 대해서도 "현장 모르는 소리"라며 "생산설비 설치만 두세 달 걸리는 데다, 과잉 시설과 생산품을 정부에서 보전해주겠다는 건지도 불투명한데 누가 추가 투자에 나서겠나"라고 반문했다.

심 원내대표는 중국발 우한폐렴 방역을 이유로 한국인 입국을 사실상 금지하자 청와대와 정부가 강력히 반발하며 '보복 조치'를 한 데 대해서도 "국민을 선동하고 지지 세력을 결집하기 위한 정치적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그는 "일본과 중국에 대한 우리의 반응이 확연히 차이 난다. 중국 정부가 우리 국민을 강제 격리할 땐 한마디도 하지 않았지만, 일본에 대해선 강력하게 대응하고 있다"며 "외교를 선거에 이용하겠다는 건데, 매우 치졸할 뿐 아니라 위험한 생각"이라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외교부 장관은 '한국은 (코로나19 관련) 북한을 지원할 의지가 있고 준비가 돼 있다'고 했다"며 "'겁먹은 개', '저능하다'는 막말을 듣고도 여전히 북한에 굽신거리며 조공을 바치겠다는 건가"라고 따졌다.

그는 "당장 내 코가 석 자인 상황을 풀지도 못하면서 도대체 무슨 대북 방역 지원인가. 제발 정신 차리길 바란다.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부터 먼저 챙기라"고 촉구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