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대표-대변인 입장문 "朴, 절절한 애국심...文정권 심판할 통합 물꼬 열어주셨다"
구체적으로 태극기 민심 규합이나 자유공화당 등과 통합제안 언급은 안 나와

미래통합당 지도부.(자료사진=미래통합당 제공)
미래통합당 지도부.(자료사진=미래통합당 제공)

'기존 거대 야당을 중심으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달라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 첫 친필 메시지가 4일 나온 가운데, 박근혜 정부 마지막 국무총리 겸 대통령권한대행을 지낸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제21대 총선 승리에 매진함으로써 "뜻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박 전 대통령 탄핵 무효 장외투쟁을 벌여온 '태극기 민심'을 직접 포용하거나 자유공화당 등과의 선제적인 통합제안 등은 내놓지 않았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오후 발표한 입장문에서 "오늘 박근혜 前 대통령님의 서신이 있었다. 옥중에서 오랜 고초에 시달리면서도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걱정하는 그 마음이 절절하게 느껴지는 서신"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박 전 대통령의 메시지를 "기존 거대 야당을 중심으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반드시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여 이 무능 정권의 폭정을 멈추게 해야 한다는 말씀이었다"고 해석하며 "이 나라, 이 국민을 지켜달라는 박 전 대통령의 애국심이 우리의 가슴을 깊이 울린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통합당은 어렵고 힘든 과정을 헤쳐 명실상부 정통 자유민주 세력 정당으로 우뚝 섰다. 자유대한민국을 사랑하고 지키고자 하는 모든 이들이 모인 '큰 정당'으로 재탄생했다"며 "통합당은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총선 승리를 향해 매진하여 오늘의 뜻에 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통합당은 전희경 대변인 논평을 통해서도 "오늘 오랫동안 고초를 겪으신 박 전 대통령의 친필 서신이 발표됐다. 박 전 대통령의 나라사랑이 절절하게 담긴 서신이었다"며 "문재인 정권의 폭주 속에서 무너지는 대한민국을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는 고뇌에 찬 결단이 고스란히 담겨있었다"고 화답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박 전 대통령께서는 문재인 정권의 폭정에 맞서 자유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모든 정당, 단체, 국민이 한데 모여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대한민국을 되살릴 수 있는 통합을 위한 물꼬를 열어주셨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통합당은 이제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국민의 중심에 서서 반드시 총선 승리로 문재인 정권의 폭정을 종식시키고, 다시 뛰는 대한민국, 민생이 살아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국민께 보답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한기호 기자 hkh@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