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문재인 탄핵 청원 조작 관련 靑 고발했던 미래청변, 조선족・중국인 일당 고발
"이런 매국행위 가능토록 여론 선동하고, 조작하는 세력이 우리 국민 아닌 중국인이란 사실에 충격"
"'차이나게이트', 대한민국 주권 빼앗긴 국치...생명・재산 침탈 행위보다 더 악한 제2의 호란"
'중국 간첩 정치권 내통설' 관련 국회 국정조사 및 포털 국적표기 의무화도 당부

(사진 = 페이스북 게시물 캡처)
(사진 = 페이스북 게시물 캡처)

청년 변호사 단체가 중국의 한국내 여론 조작 의혹과 관련해 해당 관계자들을 검찰에 고발한다고 나섰다.

‘미래를 여는 청년변호사모임(미래청변)’은 2일 “여론을 왜곡하고 대한민국 주권을 능멸하며 대한민국 국민과 민주주의를 처참하게 유린·침탈한 중국산 킹크랩(중국인, 조선족 등) 일당을 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형법 제314조 제2항)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미래청변은 앞서도 문재인 대통령 탄핵 국민청원과 관련해 청와대 관계자들이 고의로 청원 동의 건수를 줄였다며 고발했던 단체다.

이날 고발 건은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 디씨인사이드 ‘우한 갤러리’에서 제기한 의혹과 관련돼있다. 이들은 지난달 말 조선족 출신 중국 국적자들이 중국발 우한폐렴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를 조직적으로 옹호하고 있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최근 벌어진 문재인 대통령 탄핵 청원 등에도 조선족들이 나서 옹호여론을 주도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고 확산되면서 포털에 ‘차이나 게이트’를 검색하는 시민운동이 벌어지기도 했다. 

미래청변은 “중국 공산당은 지난 2015년 ‘인터넷 홍위병 댓글 알바 1,000만명’을 ‘청년인터넷문명지원자’란 이름으로 모집하여 인터넷에서 사회주의를 선전하고 시진핑을 지지하며, 홍콩민주화·티벳독립운동에 반대하는 활동 등을 해왔다”며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을 도외시한채 중국 전면입국금지를 하지 않는 점, 한전 등 국가기간산업에 중국의 입찰을 허용하는 점 등은 중국 공산당의 영향력이 없었다면 결코 생각할 수 없는 일”이라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래청변은 이런 매국행위가 가능하도록 여론을 선동하고, 조작하는 세력이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중국인 등이었다는 사실에 충격을 금치 못한다”며 “‘차이나게이트’, ‘조선족게이트’로 불리우는 이 경악스런 사건은 대한민국 주권을 빼앗긴 국치(國恥)이며, 총칼을 들고 국경을 침범해서 우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침탈한 행위보다 더 악하고 위험한 제2의 호란(胡亂)”이라고도 했다.

이어 “댓글 1개를 올릴 때마다 5마오(약90원)를 받는 사람들, 우마오당(五毛黨)과 그 출신 또는 관련자인 중국유학생이나 재한조선족들에 의해 국권침탈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너무나 비참하고 모욕적이고 수치스러운 감정을 누를 수 없다”며 “우리나라의 사법권이 미치는 국내 중국인, 조선족들이 범죄에 가담한 사실이 발견된다면, 낱낱이 그 범죄의 실체와 연루된 사람들을 수사하여야 할 것”이라고도 촉구했다.

미래청변은 이날 고발에 이어 국회에도 차이나게이트와 관련한 진상규명 국정조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앞서 우한 갤러리 등에서는 조선족 혹은 중국간첩으로 추정되는 아이디 사용자가 여권의 몇몇 정치인과 내통한 정황이 있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다. 미래청변은 수사기관에 “중국과 결탁한 매국 정치인들을 발본색원하여 엄벌하여야 할 것”이라고도 요구하는 한편 네이버와 다음 등 대형 포털에도 “정치·외교 등의 이슈에 있어서 국내외 IP 등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국적표기를 의무화하여 이런 국권 침탈행위를 방지하여야 할 것”이라 당부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