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의 가해자 무죄 판결 후 부부 극심한 스트레스

성폭행 피해로 법정 싸움을 해오던 30대 부부가 가해자를 향해 “죽어서도 복수하겠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기고 자살 선택을 시도했다.

3일 오전 0시 28분께 전북 무주 한 캠핑장 카라반에서 A씨 부부가 쓰러져 있는 것을 경찰과 펜션 주인이 발견해 병원으로 옮겼다.

아내(34)는 숨졌고 남편 A(38)씨는 중태다.

A씨 부부는 번개탄을 이용해 자살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엔 빈 소주병과 함께 유서가 발견됐다.

유서에는 가족 및 지인에게 미안하다는 내용과 함께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던 자신들을 이해해 달라’는 글과 가해로 지목된 남편의 친구 B씨를 성토하는 글이 빼곡히 적혀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충남 논산의 한 폭력조직 조직원인 B씨는 지난해 A씨가 해외출장을 떠난 틈을 타 A씨의 아내를 성폭행하고 지인들을 협박하고 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됐다.

그러나 1심 재판부는 B씨에 대해 폭행 혐의는 인정하면서도 A씨 아내를 성폭행한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를 선고했다.

검찰이 제출한 증거가 A씨 아내 성폭행을 입증하기 어렵다는 게 법원의 판단이었다.

B씨는 현재 일부 무죄 판단으로 징역 1년6개월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이에 A씨 부부는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고 현재 항소심이 진행 중이다.

유족에 따르면 A씨의 아내는 그간 정신과 치료를 받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한 것만 수차례에 달한다.

경찰 관계자는 “사건 이후 A씨의 아내가 정신적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해 피해자 지원센터에 연락해 A씨의 아내가 치료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말했다.

유족은 B씨의 성폭행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한 법원 판결 때문에 A씨 부부가 상심으로 인한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유족에 따르면 A씨 부부는 1심 판결 이후 항소심이 진행되는 동안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

A씨 부부가 남긴 유서에는 ‘친구의 아내를 탐하려고 모사를 꾸민 당신의 비열하고 추악함’, ‘죽어서도 끝까지 복수하겠다’ 등 B씨를 성토하는 내용이 가득하다고 유족은 설명했다.

한 유족은 “A씨 부부는 B씨가 성폭행 혐의에 대해 무죄 판단을 받은 뒤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며 “고인이 남긴 글에는 유서 내용이 성폭행 가해자에게 전달돼야 속이 시원하겠다는 문장이 있을 정도로 B씨에 대한 원한이 가득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사건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