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아-아이린 각각 1억원, 손나은 5천만원 기부..."어려움 겪는 대구경북 지역에 힘 보태고 싶었다"

걸그룹 소녀시대 윤아(왼쪽부터), 레드벨벳 아이린, 에이핑크 손나은. (사진=연합뉴스)
걸그룹 소녀시대 윤아(왼쪽부터), 레드벨벳 아이린, 에이핑크 손나은. (사진=연합뉴스)

대구·경북 지역이 '우한폐렴(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걸그룹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아이린, 에이핑크 손나은이 대구·경북 주민들을 향해 온정의 손길을 보냈다.

최근 배우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윤아는 28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를 통해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 윤아가 전한 기부금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으로 전해져 우한폐렴 확산 방지와 감염예방을 위해 면역 취약계층과 의료진의 보건용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구입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윤아는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에 힘을 보태고, 전 국민이 잘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금을 전한다"고 했다.

대구 출신인 아이린도 팔을 걷어붙였다. 아이린은 27일 우한폐렴 관련 성금 1억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아이린은 "코로나19로 인한 소식을 듣고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대구 시민분들은 물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손나은 역시 27일 우한폐렴 관련 성금 5천만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손나은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위기를 겪고 있는 대구에 작은 손길을 보태기 위해 나눔 실천을 결심하게 됐다. 대구 시민들이 한 마음으로 위기를 잘 극복해나가길 응원한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