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는 ‘문재인 탄핵’ 청원글, 돌연 숫자 하락해 조작 의혹 논란
국민청원, 한 번 동의하면 철회 못해...시민들 “탄핵 여론 무마하려 한다” 의심
미래를 여는 청년변호사모임 “드루킹 사태 미루어 현 정권의 反민주주의적 공작은 어제오늘 일 아냐” 지적도
청년 변호사단체 “청와대가 노골적으로 여론조작을 시도...천심 왜곡한 채 국정 운영하면 천벌 받을 것”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우파성향 청년 변호사 단체가 27일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 청원글의 동의 숫자를 고의로 하락시킨 의혹을 받는 청와대 관계자 등을 고발했다. 탄핵 동의 숫자가 실시간으로 오르내리는 조작 정황이 포착된 것이다. 이 글은 이날 오후 6시 기준 115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서, 문재인 정권의 실정(失政)에 분노하는 국민 정서를 증명하는 주요 사례로 꼽히고 있다.

사진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사진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미래를 여는 청년변호사모임(박주현 대표)’은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사이트 담당자 등을 컴퓨터 업무방해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국민청원 특성상 문재인 대통령 탄핵 게시글에 동의하면 이후에 철회할 수 없다. 숫자는 누적돼 멈추거나 증가해야 한다. 그런데 청원인 숫자가 100만명을 돌파하자 돌연 하락하는 통계 수치가 포착됐다. 일각에선 청와대가 탄핵과 하야 여론을 모면하기 위해 수치를 조작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미 친문(親文) 김경수 경남 지사가 드루킹 사태의 배후자로 드러나면서 현 집권여당의 반(反)민주주의적 공작 활동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라는 반응도 부지기수다.

이와 관련해 박주현 대표는 “청와대가 노골적으로 여론조작을 시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탄핵과 하야 여론이 빗발치고, 이를 표현하는 창구 중 하나가 청와대 국민청원”이라며 “이를 제대로 반영해야 할 청와대 국민청원 사이트 담당자가 숫자를 조작해 클릭수를 내리는 등 국민들을 분노케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전 국민이 청와대 국민청원 숫자 조작을 눈으로, 사진으로, 영상으로 확인하고 있으며, 이를 대한민국 전역과 세계 각국에 우한 코로나보다 빨리 전파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 대표는 탄핵 청원글의 숫자가 뒤바뀌는 자료를 동영상으로 확보해 검찰에 제출했다. 다만 “검찰이 실제 청와대를 압수수색할 수도 없고 최근 청와대의 행태로 봐서 압수수색을 하게 해줄 것 같지도 않다”면서도 “최소한 이런 짓을 경고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라고 했다.

끝으로 “문재인 정부는 드루킹 여론조작으로 탄생한 정권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는 점을 자각해야 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민심을 외면하지 말라. 천심을 왜곡한 채 국정을 운영하면, 천벌을 받을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탄핵 청원글은 지난 4일 국민청원 사이트에 올라왔다. 게시자는 “이번 우한폐렴 사태에 있어 문재인 대통령의 대처를 보면 볼수록,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하다”며 대중(對中) 굴종외교의 실태를 비판했다. 아울러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국민들이 마스크를 구입하기도 어려운데 대통령은 300만개 마스크를 중국에 지원했으며 마스크 가격 폭등에 대한 어떠한 조치도 내놓지 않았다”고 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총 62개국이 중국인 입국금지, 중국을 경유한 외국인에 대한 입국 금지 등 강력한 제재 조치를 행했음에도 정부는 국제법을 운운하다가 수많은 나라가 입국금지 조치를 내놓자 눈치게임하듯 이제서야 내놓은 대책이라는 것이 ‘후베이성을 2주 내 방문한 외국인 4일부터 입국 전면 금지’”라면서 부실대응에 대해서도 항의했다.

결국 “자국민을 생각했다면 중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입국 금지했어야 한다. 더 이상은 지켜만 볼 수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을 우리나라 대통령이라고 생각하기 어렵다. 탄핵을 촉구한다”고 했다.

안덕관 기자 adk2@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