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사회단체 대표자연석회의 21일 성명
"文정권 출현에 책임있는 정치인들이 공천에 개입하려는 작금의 사태에 대해 깊은 우려"

 

'시민사회단체 대표자연석회의'(이하 시대연)가 21일 성명을 통해 "미래통합당의 출범으로 문재인 정권 종식을 위한 통합의 힘찬 첫걸음을 내딛게 된 것을 높이 평가한다"면서도 "미래통합당의 출범에서 국민을 감동시킬만한 혁신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크나 큰 아쉬움을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시대연은 "문재인 정권 출현에 책임 있는 일부 정치인들이 자숙하는 모습을 보이기는 커녕 공천 문제에 개입하려는 언동을 보이는 작금의 사태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한다"며 "이에 시대연은 아래와 같은 미래통합당의 혁신공천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시대연은 "첫째. 문재인 정권 종식을 위해 얼마나 강력히 투쟁해 왔는지를 평가하여 지역구와 비례대표 후보 공천의 우선 심사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둘째. 특정 계파나 유력한 정치인의 사적 인연을 내세운 줄세우기와 자기사람 심기식 공천을 철저히 배격하여야 하며, 당의 유력자나 유력한 대권 후보를 등에 업고 호가호위 하는 자는 공천에서 배제해야 한다.

셋째. 20대 총선 공천 당시 공천심사위원이나 최고위원 그리고 그 후  자유진영을 분열시켜 문재인 정권 출현에 책임이 큰 정치인들은 공천에서 배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끝으로 시대연은 "문재인 정권 종식을 위해 미래통합당이 우리공화당과 자유통일당 그리고 모든 재야 우파세력과의 대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임을 밝힌다"며 "미래통합당은 이러한 시대연의 노력에 부응할 수 있는 대통합의 소통창구를 마련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다음은 '시민사회단체가 대표자연석회의' 성명 전문

<성명서>
미래통합당의 혁신공천을 촉구한다!

중도·보수통합의 산파역을 해낸 ‘시민사회단체 대표자 연석회의(이하 시대연)’는 지난 17일 미래통합당의 출범으로 문재인 정권 종식을 위한 통합의 힘찬 첫걸음을 내딛게 된 것을 높이 평가한다. 그러나 미래통합당의 출범에서 국민을 감동시킬만한 혁신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크나 큰 아쉬움을 금할 수 없다.
시대연은 문재인 정권을 종식시켜야 한다는 2019년 10월 3일 광화문의 국민대항쟁 정신에 입각하여 혁신과 통합을 위한 6원칙을 제시하고 미래통합당 출범을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 왔다.
따라서 미래통합당은 이제부터라도 혁신공천을 통해 국민을 감동시키는 뼈를 깎는 변화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역사적인 사명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정권 출현에 책임 있는 일부 정치인들이 자숙하는 모습을 보이기는커녕 공천 문제에 개입하려는 언동을 보이는 작금의 사태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하며, 이에 시대연은 아래와 같은 미래통합당의 혁신공천을 강력히 촉구한다.
첫째. 문재인 정권 종식을 위해 얼마나 강력히 투쟁해 왔는지를 평가하여 지역구와 비례대표 후보 공천의 우선 심사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둘째. 특정 계파나 유력한 정치인의 사적 인연을 내세운 줄세우기와 자기사람 심기식 공천을 철저히 배격하여야 하며, 당의 유력자나 유력한 대권 후보를 등에 업고 호가호위 하는 자는 공천에서 배제해야 한다.
셋째. 20대 총선 공천 당시 공천심사위원이나 최고위원 그리고 그 후  자유진영을 분열시켜 문재인 정권 출현에 책임이 큰 정치인들은 공천에서 배제해야 한다.
끝으로 시대연은 미래통합당이 혁신공천을 통해 얼마나 국민들을 감동시켜 나아가는지 예의 주시할 것이며, 아울러 문재인 정권 종식을 위해 미래통합당이 우리공화당과 자유통일당 그리고 모든 재야 우파세력과의 대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임을 밝히는 바이며, 미래통합당은 이러한 시대연의 노력에 부응할 수 있는 대통합의 소통창구를 마련하기 바란다.

2020. 2. 21

시민사회단체 대표자 연석회의
국가비전포럼·국민의소리·국민통합연대·나라지킴이고교연합·대한민국수호예비역장성단·바른사회시민회의·비상국민회의·원자력국민연대·자유민주국민연합·자유시민정치회의·자유연대·자유와공화·제3의길·조국문재인퇴진국민행동·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행동하는자유시민·21세기미래교육연합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