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지도부는 선거 치르느라 오래전에 현실로 돌아왔는데...지지자들은 아직도 그들이 프로그래밍한 허구 속에 살고 있는 것"
"그 매트릭스 안에서 조국은 결백하고 검찰은 사탄이고 금태섭은 사탄의 친구인 것"
"금태섭 내치는 순간 민주당은 유권자들 눈엔 좀비집단, 혹은 이견을 일절 허용하지 않는 전체주의 정당으로 비칠 것"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11일 더불어민주당 후보 부적격 판정을 받은 정봉주 전 의원의 강성 지지자들이 금태섭 의원 제명을 요구하는 것에 대해 "다 (민주당의) 자업자득"이라고 말했다.

진중권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앞으로 저 사람들 때문에 아주 피곤할 것"이라며 이같이 언급했다.

진 전 교수는 "민주당이 죗값을 치르는 것"이라며 "저 사람들 이용해 먹을 때는 짭짤했지 않나? 이제 그 대가를 치를 차례"라고 했다.

또 "이 사건은 민주당이 처한 문제를 정확히 보여준다"며 "당 지도부는 선거 치르느라 오래전에 현실로 돌아왔는데 지지자들은 아직도 그들이 프로그래밍 한 허구 속에 살고 있는 것이고 그 매트릭스 안에서 조국은 결백하고 검찰은 사탄이고 금태섭은 사탄의 친구인 것"이라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조국 이슈, 선거에 전혀 도움 안 된다"며 "이미 당은 허구에서 벗어나 현실의 선거로 달리는데 출구전략이 필요한 시점에 정봉주가 주책없이 이 부정적 상태를 연장하여 공천받을 기회로 활용하려 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의원들이 친문실세의 명령에 따라 움직이는 거수기로 전락한 민주당 내에서 금태섭이 유일하게 뇌를 가진 의원인데 그를 내치면 총선이 재미있어질 것이다. 그 상징적인 의미가 매우 크다"며 "바로 그 순간 민주당은 유권자들 눈엔 좀비집단, 혹은 이견을 일절 허용하지 않는 전체주의 정당으로 비칠 것"이라고 했다.

진 전 교수는 마지막으로 "그(정봉주 전 의원)의 정치생명은 나꼼수 멤버들과 짜고 알리바이 조작하여 국민들 앞에서 거짓말하는 순간에 이미 끝난 것이다. 그걸 본인이 인정을 못 하는 것"이라며 "그때 내 충고대로 솔직히 고백하고 반성하고, 사과를 했으면 모를까. 그러니까 내 말 들으라니까"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