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장 선거 개입 사안이 심각한 모양...그러나 손바닥으로 가려질 하늘 아니다”
“문재인 정권, 친문 실세들의 ‘부패할 자유’ 위해 ‘국민의 알 권리’ 철폐”
“다음에는 그들의 범행을 알아내 보도한 기자들 처벌하고, 애먼 검사들 들볶을 것”
“자기들은 불법 저지르고 다녀도 국민들은 알아선 안 된다...이것이 그들의 민주적 통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법무부의 ‘청와대 울산선거 개입’ 사건 공소장 비공개 결정을 놓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총선 끝날 때까지 묻어두겠다는 속셈”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진 전 교수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울산시장 선거 개입 사안이 심각한 모양”이라면서 “손바닥으로 가려질 하늘이 아니다”라고 글을 올렸다. 이어 “총선에서 압승하면 그땐 힘으로 방어할 수 있다는 판단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명백한 위법이다. 판사 출신(추미애 법무장관)이 모를 리 없을 텐데 정말 다급한가 보다”며 “대체 공소장에 뭐가 적혔길래 이 호들갑을 떨까”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법무 장관부터 법을 어기는 것을 보니 정권이 확실히 막장으로 가는 듯하다”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또한 ‘법무부의 공소장 비공개 결정’ 보도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이것이 저들이 말하는 검찰개혁의 본질”이라는 글도 게재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은 친문 실세들의 ‘부패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부터 철폐했다”면서 “다음에는 취재를 통해 어렵게 그들의 범행을 알아내 보도한 기자들을 처벌하고, 정보원 색출한답시고 애먼 검사들 들볶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아울러 “옆에서 유시민이 기자의 이름을 불러주면 포악한 문천지교 신도들이 알아서 언론사를 초토화할 것”이라며 “자기들은 온갖 불법을 저지르고 다녀도, 국민들은 그것을 알아서는 안 된다. 이것이 그들이 말하는 ‘민주적 통제’”라고 비꼬았다. 끝으로 “박근혜 정권 때도 없었던 일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이로써 각하의 공약은 이뤄졌다.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라고 했다.

안덕관 기자 adk2@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