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슈스틴 총리, 우한폐렴 유입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국가계획 서명

 

러시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인 우한폐렴에 감염된 외국인들을 추방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시사했다.

러시아의 미하일 미슈스틴 총리는 3일(현지시간) 각료회의에서 우한폐렴의 러시아 확산을 막는 여러 조치들이 정부 승인을 받았다면서 그 중 하나로 추방 개시 방침을 밝혔다. 

현재까지 러시아에서는 2명의 중국인 확진자가 발생했다. 러시아 정부는 앞서 지난달 31일 "신종 코로나 감염자 2명이 (동부 시베리아) 자바이칼주와 (우랄산맥 인근) 튜멘주에서 나왔으며 2명 모두 중국인"이라고 밝혔다.

미슈스틴 총리는 이날 우한폐렴 유입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국가계획에 서명하면서 "이로써(국가계획 채택과 위험 질병 지정으로) 신종 코로나 감염 판정을 받은 외국인들을 추방하거나, 격리 수용하는 등의 특별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러시아는 중국에서 항공편을 이용해 러시아에 들어오는 외국인은 모스크바의 셰레메티예보 국제공항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미슈스틴 총리는 "대책본부가 운영되고 있으며 상황은 통제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 유입 및 확산 방지를 위한 국가계획이 채택됐고, 이 바이러스가 (정부가 지정한) 특별히 위험한 질병 목록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중국에 인도주의 구호물자를 보내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