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 우한폐렴 확산에도 불구하고 中 눈치만 보는 文정권 강력 성토
文대통령 전화 받은 우한 총영사관 이광호 부총영사와 정다운 영사 "최선 다하겠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원지인 중국 우한 현지에서 교민 수송과 안전을 담당하고 있는 우한총영사관 직원들에게 전화를 걸어 "노고에 깊이 감사하며 대통령인 나뿐 아니라 국민들도 감동하고 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우한 총영사관의 이광호 부총영사와 정다운 영사에게 전화를 걸어 이같이 말했다고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은 "한인회에도 각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해달라"며 "화물기 운항 시에 현지에서 필요한 물품들이 공관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했다.

이 부총영사와 정 영사는 이에 "상황 종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정 영사는 "오는 3월 임기 만료 예정이나 연장 근무를 요청해둔 상태"라고도 했다.

정 영사는 앞서 자신의 '위챗 모멘트'에 우한 교민들의 귀국 지원을 마친 소감을 밝히며 한국에서부터 수송기에 탑승해 동행했던 조원대 대한항공 대표이사 사장을 저격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정 영사는 "고생고생해서 전세기 마련했는데 밥숟가락 얹으려고 대한항공 조 회장이 비서 둘 데리고 비행기 타서 내리지도 않고 다시 타고 가서 자리가 모자란 탓도 해보지만 결국은 그것까지 생각하지 못한 내 잘못"이라고 주장했다.

대한항공은 이후 "조 회장이 교민탑승을 위해 기내에서 준비했다. 별도의 비서를 동행하지 않았다"고 해명했고, 정 영사는 "아쉬운 감정을 격한 감정 상태에서 조원태 회장님 탓을 한 제 잘못"이라고 한 발 물러섰다.

한편 네티즌들은 우한폐렴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중국의 눈치만 보며 우물쭈물 대응하고 있는 문재인 정권을 강력하게 성토 중이다. 한 네티즌은 "또 감성팔이 시작인가? 감동 같은 소리 하고 있네"라며 "중국 눈치 그만보고 중국인 입국 전면 차단이나 하라"고 분노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나는 감동한 적 없다"며 "'모두'라는 말은 뺐으면 좋겠다. 가짜 뉴스 만들지 말고"라고 일침을 가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