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 "원 씨가 인재인 줄 알았는데...사람으로 인한 재앙 인재였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 "민주당 DNA에는 겉은 바른 사람인 듯 멀쩡해 보이지만 속은 썩어있다"
신용현 바른미래당 의원 "민주당은 성희롱과 성폭행 등 잦은 미투 범죄로 '더불어미투당'으로 전락"

미투 논란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2번째 영입인재인 원종건 씨가 28일 국회 정론관에서 '자격 반납' 입장을 밝힌 뒤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투 논란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2번째 영입인재인 원종건 씨가 28일 국회 정론관에서 '자격 반납' 입장을 밝힌 뒤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투 파문에 휩싸인 집권 여당 더불어민주당 인재영입 2호인 원종건 씨가 28일 인재영입을 스스로 반납한 가운데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은 원 씨와 함께 더불어민주당을 맹렬히 비판했다.

심재철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원 씨가 인재(人材)인 줄 알았는데, 사람으로 인한 재앙 인재(人災)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완수 사무총장은 "민주당은 인재 영입의 기준부터 다시 세우라"며 "여당 최연소 영입인재의 성추문이 사실이라면 원 씨는 물론 민주당도 피해자와 그에게 기만당한 국민들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했다.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한국당 간사인 송희경 의원은 "민주당의 왜곡된 성의식이 인재영입 참사를 불렀다. 민주당의 각종 성추행과 미투 폭로의 끝은 어디인가"라며 "민주당은 원종건 씨 미투 의혹에 대한 사실관계를 명명백백 밝히고 사실이면 피해 여성과 국민에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같은 날 "원 씨는 조용히 떠나도 모자랄 판에 '한때 사랑했던 여성' 운운하며 끝까지 입을 놀렸다"며 "전 여자친구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성폭력과 성폭행이라는 중대범죄로 다스려야 할 심각한 사안"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 "민주당의 DNA에는 겉은 바른 사람인 듯 멀쩡해 보이지만 속은 썩어있다"며 "원 씨는 물론 사회적 약자에게 상처만 주는 민주당도 고개 숙여 국민에게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하라"고 했다.

국회 여가위 소속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은 "민주당은 성희롱과 성폭행 등 잦은 미투 범죄로 '더불어미투당'으로 전락했었다"며 "민주당은 원종건 씨의 미투 범죄 논란에 대해 빠른 조사결과 공개와 함께 적절한 처사를 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