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관위 위원들 의견 다 같을 수 없고, 독점할 수 없는 구조...심도 깊게 토론하면서 공정한 심사 진행할 것"
"이번 총선은 우리가 무조건 이겨야 하는 선거, 퇴로 없는 싸움...거대 여당세력에 맞서 자유민주세력이 똘똘 뭉쳐야"
"文정권이 파괴한 대한민국 다시 살리려면 우리가 총선 압승 거둬야...단 하나의 의석도 놓칠 수 없기에 대통합 이루려는 것"
"저는 간절하다...자유민주시민 여러분은 얼마나 간절하신가, 오직 승리만을 위해 모두 인내하고 함께해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7일 "현재 진행되고 있는 자유우파의 통합 추진과 공천관리위원회의 출범에 대해 많은 분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전달해줬다"며 "심사과정 속에 다름도 같음도 함께 지지하고 격려하면서 그 진행 과정을 꼼꼼히 살펴봐 주셨으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번 선거에서 공천 혁신을 이루지 못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미치지 못하는 공천을 하게 된다면 자유한국당은 망한다. 대한민국이 망한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황 대표는 "공천 심사에 있어 공관위 위원들의 의견이 다 같을 수 없고 또 독점할 수도 없는 구조이기에, 서로 심도 깊게 토론하면서 공정한 심사를 진행할 것"이라며 "의견은 다르지만 모든 위원들이 나라 살리겠다는 마음,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겠다는 그 마음은 모두 같을 것이다. 공정하고, 혁신적이며, 이기는 공천 하자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 "정말 절체절명의 위기순간"이라며 "이번 총선은 우리가 무조건 이겨야 하는 선거다. 퇴로 없는 싸움이다. 야합으로 뭉친 거대 여당세력에 맞서 자유민주세력이 똘똘 뭉쳐 단일대오를 이루어야 한다. 여기서 분열하면 모두 끝이다. 우리도 자유민주주의도 대한민국도 죽는다"고 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파괴한 대한민국을 다시 살리려면 우리가 이번 총선에서 압승을 거두어야 한다"며 "단 하나의 의석도 놓칠 수 없기에, 이를 위해서 대통합을 이루려는 것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자유민주시민 여러분께서 지난 3년간 흘린 피와 땀과 눈물이 얼마인가"라며 "총선 승리는 그 첫 번째 결실이 되어야 한다. 분열로 자유민주시민 여러분의 헌신과 희생을 헛되게 할 수 없다"고 했다.

황 대표는 마지막으로 "저는 간절하다. 자유민주시민 여러분은 또 얼마나 간절하신가"라며 "오직 승리만을 위해 우리 모두 인내하고, 오직 그 이유만으로 대승적으로 함께하면 좋겠다. 저와 당과 나라를 걱정해서 이런저런 말씀 주시는 것 다 새겨듣고 있고, 그 말씀 따라 걸어가고자 한다. 언제나 감사하다. 단 하나의 의석이 나라의 명운을 결정할 수 있다는 간절함으로, 자유민주 세력이 똘똘 뭉쳐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언제나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