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이 없고, 민주주의가 없고, 공정이 없는 '3無 정부'라고 생각"
"자기 편만 봐주고, 자리를 주는 가운데 민주주의는 사라지고 헌법 정신들은 훼손"
우파 통합 논의에 대해선..."고민한 부분들을 하나씩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고 있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22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을 방문해 부동산 문제 현안과 관련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22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을 방문해 부동산 문제 현안과 관련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22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능력이 없고, 민주주의가 없고, 공정이 없는 '3무(無) 정부'라고 생각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안철수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에서 윤순철 사무총장, 김헌동 부동산건설개혁본부장을 만나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무능"이라며 "사회생활을 해보지 않다 보니, 특히 경제문제에는 아마추어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안 전 대표는 "(정부·여당은) 진영 논리 때문에 자기편은 무조건 맞고 상대편은 무조건 틀리다고 생각한다"며 "자기 편만 봐주고, 자리를 주는 가운데 민주주의는 사라지고 헌법 정신들은 훼손된다"고 했다.

또 "모든 불공정들을 책임지고 제도화해서 없애야 할 책임이 정부에 있는데, 오히려 더 악회되고 있다"고 했다.

안 전 대표는 부동산 문제에 대해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가 아닌 불로소득을 위한 부동산 투기는 망국의 지름길"이라며 "집 없는 서민들은 자산 양극화 때문에 울고, 젊은 세대는 결혼도 출산도 못하는 현실이 암울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제대로 된 통계와 해법이 이미 나와있는 상황임을 인식하고, 선거를 신경써서 선거 이후로 변화를 미루지 말고 지금이라도 실행할 수 있는 정책을 실행해야 한다"고 했다.

안 전 대표는 자유한국당과 새로운보수당 중심으로 추진 중인 우파 통합 논의에 대해선 "우선 '무엇을 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그것을 하기 위한 어떤 형태가 필요할지를 생각하지 않겠나"라며 "이제 귀국한 지 이틀 반 정도인데, 고민한 부분들을 하나씩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고 있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