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의가 법이 되면 저항은 의무...문재인 정권은 실질적 불법 자행하고 있지만 서울법대 동문들이 침묵 혹은 부역"
"현 정권 부역하며 대한민국 위기로 몰아간 동문들의 만행 기억할 것...하늘이 무너져도 정의를 세워라"

서울대 트루스포럼 법대동문회가 정부여당을 ‘적폐의 중심에 선 민주화 기득권’에 규정하며 동문들을 향해 일어날 것을 촉구하는 성명을 냈다.

트루스포럼 법대동문회는 21일 서울대 법대 동창회 신년인사회장(서울 종로구 더플라자호텔) 앞에서 ‘서울법대 동문들은 일어나라’라는 성명을 발표하고 “불의가 법이 되면 저항은 의무다. 문재인 정권은 합법을 가장해 실질적 불법을 자행하고 있다”며 “개탄스러운 것은 서울법대 동문들이 이에 침묵하고 또 일부는 적극적으로 부역하고 있는 현실”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선배 세대의 피와 땀으로 건설된 자유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부정하고 조롱하며 적폐로 매도한 그들(문재인 정권)은 이제 스스로가 새로운 적폐가 되었다”며 “이제는 민주화라는 가면을 쓰고 적폐의 중심에 선 민주화 기득권의 민낯을 직시할 때”라고 했다.

동문회는 또 “80년대의 순수한 민주화운동과 민주화를 빙자한 기회주의 세력, 또 그 안에 기생한 반대한민국 세력을 예리하게 구별해내는 것이 절체절명의 사명이 되었다”며 “서울법대가 이를 감당해내지 못한다면 그 이름은 그저 허울만 좋은 호구가 아니겠는가. 이 엄중한 역사의 요청 앞에 모든 서울법대 동문들이 신속하게 반응하기를 촉구한다”고도 했다.

동문회는 최근 서울대에 복직해 ‘절제의 형법학’ 강의를 연다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서울대 법대 교수직 사직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들은 “입법부의 수장이 반민주적 날치기를 주도하고 사법부의 수장이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뒤흔드는 판결을 주도하고 있다”면서 “모두가 (서울대) 법대 동문이다. 망국적 정책들을 쏟아낸 문 대통령을 보좌한 국무총리도 법대 동문”이라고도 꾸짖었다.

이어 “우리는 현 정권에 부역하며 대한민국을 위기로 몰아간 동문들의 만행을 기억할 것이다.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하늘이 무너져도 정의를 세워라! 온몸으로 난타하라 정의의 종을!”이라고도 덧붙였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