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을 일주일 앞두고 생사의 갈림길에서 사투를 벌이고 계실 실종자들과 가족들 생각하니 애가 탄다"
여론은 싸늘하기 그지없어...한 네티즌 "삶은 소대가리가 또 '쇼'를 한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눈사태 사고로 한국인 교사 4명과 네팔인 가이드 2명이 실종된 것에 대해 "신속한 구조를 국민들과 함께 기원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남긴 글에서 "설 명절을 일주일 앞두고 생사의 갈림길에서 사투를 벌이고 계실 실종자들과 가족들을 생각하니 애가 탄다"라며 이같이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사고수습이 마무리되는 그 순간까지 네팔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며 수색과 구조에 최선을 다하겠다. 실종자 가족에 대한 영사지원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며 "기다리는 가족들을 위로한다. 교육 봉사활동을 가셨다니 더욱 안타깝다"고 했다.

이번 사고는 지난 17일(현지시간) 오전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ABC) 트레킹 코스인 해발 3230m의 데우랄리 지역에서 발생했다. 당시 트레킹에 나섰던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 9명이 하산할 때 눈사태가 덮쳐 교사 4명과 가이드 2명이 휩쓸려 실종됐으며, 후발대였던 5명은 눈사태 발생 이후 대피소로 몸을 피한 뒤 헬기를 타고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했다.

여론은 최근 문재인 정권을 향한 민심을 보여주듯 싸늘하기 그지없다. 한 네티즌은 "삶은 소대가리가 또 '쇼'를 한다"고 일침을 가했고, 또 다른 네티즌은 "아이고 또 건수 하나 물었네"라며 "감성팔이 시작? 탈북자 북한 사형장으로 떠밀 때는 한 마디도 없더니 봉사활동인지 여행인지 모르는 사고엔 바로 반응하네"라고 개탄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