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날치기 통과된 선거법 개정안 관련 '정치편향 교육' 우려...학부모・학생중심 운영될 듯

여명 자유한국당 서울시의원. (사진 = 여명 의원 페이스북 캡처)
여명 자유한국당 서울시의원. (사진 = 여명 의원 페이스북 캡처)

여명 자유한국당 서울시의원이 오는 4.15 총선과 관련해 ‘사전선거운동 고발센터’를 발족해 운영하기로 했다. 전교조 교사들의 정치 편향교육으로 공정하지 못한 선거가 우려된다는 것이다.

여 의원은 13일 “‘인헌고 사태’로 대표되는 특정 교원 노조 소속 교사들의 정치 편향 교육이 학생들에 의해 폭로되고 우리 사회에 충격을 줬었다”며 “한편 선거법 개악으로 전 세계에서도 유례없이 중등교육과정에 속해있는 만 18세 청소년에게 투표권이 주어졌는데, 이에 따라 교사의 정치중립 의무가 더욱 중요해졌다”며 고발센터 발족 취지를 설명했다.

앞서 소위 4+1(자유한국당 제외 여야) 정당들은 지난달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날치기 통과시키며 선거권 보유연령을 기존 19세에서 18세 이상으로 내리는 안을 담았다. 교육부와 각 교육청 등도 소위 ‘학생 선거교육 추진단’을 운영한다고 발맞추며 ‘좌편향’ ‘정치학교’ 등 우려가 불거져왔다.

여 의원이 주도해 발족하는 고발센터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중심으로 운영된다고 한다. 여 의원은 오는 29일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별관 제2대회의실에서 ‘만 18세 선거연령 인하, 정치편향교육 뿌리뽑는 초석 돼야’ 토론회에서 현황 분석과 함께 세부적인 활동방향을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