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총 6편으로 늘어...한국 가수 중 가장 많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MV)가 유튜브 조회수 6억을 넘었다. 방탄소년단은 6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가 총 6개에 달해 한국 가수로 가장 많은 6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12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7시 4분께 유튜브 조회수 6억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아이돌'을 포함해 '마이크 드롭' 리믹스, '디엔에이'(DNA), '불타오르네'(FIRE), 'FAKE LOVE',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등 총 6편이 6억 뷰를 돌파하게 됐다. 특히 'DNA' 뮤직비디오는 최근 9억 뷰를 넘었다.

이는 한국 가수로서 6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한 것으로,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지난달 26일 6억 뷰를 돌파한 이후 또다시 자체 기록을 경신해나갔다.

'아이돌'은 2018년 8월 발매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으로,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등을 차용한 감각적인 영상과 화려한 색감의 그래픽이 뮤직비디오 특징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뮤직비디오로 2018년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인 '2018 E! 피플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받은 바 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