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친구 송철호를 당선시키려고 별별짓을 다한 게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
"아니라면 즉각 박근혜 대통령의 선거개입 혐의에 대해 무죄 조치를 내려라...그래야 사법정의가 실현되는 것"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민경욱 의원은 20일 청와대의 지난해 6·13 지방선거 개입 의혹과 관련해 "검찰은 문재인 대통령을 선거 개입 혐의로 소환해 조사하고 기소하라"며 "2년형을 받아내는 것은 떼놓은 당상"이라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박근혜 대통령이 선거에 개입했다는 혐의로 2년형을 받고 복역 중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친구 송철호(現 울산시장)를 당선시키려고 별별짓을 다한 게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 의원은 "아니라면 즉각 박 대통령의 선거개입 혐의에 대해 무죄 조치를 내려라. 그래야 사법정의가 실현되는 것이다"라고 했다.

민 의원의 해당 주장은 최근 청와대의 선거 개입 의혹이 점점 커지고 있는 점이 배경이 된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청와대가 6·13 지방선거 당시 송철호 당시 더불어민주당 울산시장 후보의 당선을 위해 불법 지원한 정황을 확보하고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검찰 수사가 하명수사에서 선거개입으로 확대된 이유는 이른바 '송병기 업무수첩' 때문이다. 송철호 시장의 측근으로 선거준비조직을 이끌었던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이 선거공약 수립 과정 등을 꼼꼼히 메모해둔 사실이 지난 18일 한 매체의 보도로 알려졌다.

매체는 송 부시장의 2017년 10월 13일 업무일지에 '(대통령) 비서실장 요청'이라는 제목의 메모가 있었고 'VIP(대통령)가 직접 후보 출마 요청 부담(면목 없음)으로 실장이 요청'이라고 적혀있다고 전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