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통은 문재인...2대 악법-3대 국정농단 게이트 반드시 끝장낼 것"...文정권 규탄대회 열기
당원 외에 일반 시민도 대거 동참...한국당 "20만명 참여" 추산
황교안 “공수처는 친문 게슈타포...지금 필요한 것은 청와대 수사처”
심재철 “文정권, 민주주의 파괴하는 비열한 선거개입으로 저질러”
자유한국당, 2달 만에 첫 대규모 장외집회 개최
김기현 전 울산시장 “문정권, 민생에는 관심 없고 정권연장 위한 공작에만 골몰”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대 악법(공수처법, 연동형 비례대표제) 문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대 악법(공수처법, 연동형 비례대표제) 문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14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대규모 장외집회를 개최했다. 지난 10월 19일 조국 전 법무부장관 사퇴 직후 열린 집회 이후 약 두 달 만이다. 한국당은 이날 집회에 20만명 이상이 참여했다고 추산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공수처법과 연동형 비례대표제 2대 악법과 문재인 정권의 국정농단 3대 게이트의 배후에는 청와대가 있다”며 “문재인 정권의 폭주·폭정에 맞서 자유 대한민국을 반드시 함께 지켜내자”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2대 악법(공수처법, 연동형 비례대표제) 문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규탄대회’에서 단식으로 인해 수척해진 얼굴로 등단했다. 조국 전 법무무장관의 임명에 항의하며 삭발했던 머리가 어느새 꽤 자라 있었다. 문재인 정권에 온 몸으로 맞선 흔적이 고스란히 육체에 남아 있었다. 그는 “백척간두에 선 대한민국이 위태롭기 짝이 없다”며 “문재인 정권의 폭주, 폭정이 극에 달해 자유민주주의가 흔들리고 대한민국이 무너지고 있다. 어떻게 세운 나라인데 그대로 놓아둘 수 있겠나. 바로 잡아야 한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나는 평생 싸움이라고는 안 해본 사람”이라며 “그러나 문재인 정부 들어 싸우지 않을 수 없어 당에 들어왔다. 얼마 전에는 목숨 걸고 단식을 했다. 여당과 군소정당들이 무려 512조의 예산을 내용 공개도 하지 않고 날치기로 통과시키는 것을 보고 무기한 농성에 들어갔다”고 했다. 이어 “국민 여러분, 우리와 함께해 달라. 반드시 끝장내겠다. 대한민국을 지켜내겠다. 힘을 보태달라”고 호소했다.

황 대표는 “공수처는 친문 게슈타포를 의미한다”며 “이는 좌파 독재를 완성하겠다는 것으로 현대 문명시대에선 절대로 허용될 수 없다. 오히려 지금 필요한 것은 공수처가 아닌 ‘청와대 비리 수사처’”라고 했다.

그는 “행정부를 장악한 문재인 정권이 사법부마저 장악하려 한다”며 “이제 남은 것은 국회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자유한국당 102명의 의원들이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살리려 불철주야 애쓰고 있지만 우리만으로는 부족하다”며 “애국시민들이 도와달라”고 했다.

황 대표는 “자유한국당이 아직 많이 부족하다. 우리가 부족하다는 것을 우리 스스로 알고 있다. 그래서 한 사람 한 사람이 최선을 다하면서 변화와 쇄신,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수쳐 달라. 응원해 달라. 대한민국 살리는 길로 나아가자”고 했다.

원내대표 당선 후 처음으로 장외집회 무대에 등단한 심재철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3대 국정농단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심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울산선거에 개입해 자신의 30년 친구 송철호를 당선시켰다”며 “선거개입은 민주주의 자체를 파괴하는 비열한 짓”이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그는 “유재수는 과거 금융위원회 국장으로 있으면서 뇌물을 받은 것이 들통나 청와대가 감찰했는데 누군가가 유재수에 대한 감찰을 중단시켰다. 유재수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수행비서다. 당시 문재인 대통령은 민정수석이었다”고 했다. 이어 “유재수 감찰을 중단시킨 문재인 정권의 실체와 부정부패를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며 “감찰 중단, 민주주의 파괴 규탄한다”고 했다.

이어 “청담동 우리들병원의 이상호 원장은 대출 자격도 안 되는데 은행에서 1400억 원을 대출받았다. 그는 노무현 대통령하고 아주 친했다. 여러분은 누가 뒷배라고 생각하나? 우리들병원 비리를 우리 국민의 힘으로 반드시 밝혀내자”고 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의 문이 열리고 있다”며 “국민과 자유한국당이 힘을 합쳐 반드시 밝혀내자. 그 문이 완전히 열리는 날 문재인 정권은 끝장 날 것”이라고 했다.

심 원내대표는 “만일 공수처가 있다면 문정권 3대 게이트는 절대 드러나지 않았을 것”이라며 “공수처는 공포처다. 수사, 기소를 휘어잡고 사법부를 휘어잡아 친문독재 좌파독재하는 막강한 칼로 쓰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해서는 “지역구 많이 당선시키는 정당은 연동형 비례대표를 받지 못한다. 오히려 지역구에서 당선이 안 되면 비례제를 게 된다”며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하겠다는 짬짜미 집단들을 '4+1'이라고 하지만 사실은 '1+4'가 맞는 말이다. 더불어민주당이 몸통이고 군소정당이 모여 민주주의 제도를 완전히 뒤집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 국민은 내가 투표를 할 때 이 표가 어디로 가는지 알아야 할 권리가 있다”며 “그러나 연동형 비례제는 내 표가 어디로 가는지 알 수가 없다. 나중에 중앙선거관리위에서 계산해야 안다. 국민 여러분 도와달라. 연동형 비례제, 공수처법 막아내겠다”고 했다.

이날 장외집회에는 황 대표와 함께 단식을 했던 청년들도 나와 주목을 끌었다.

박결 자유의새벽당 대표는 “현재 대한민국 상황은 제2의 한국전쟁”이라며 “대한민국과 반(反)대한민국의 싸움이 벌어지고 있다. 이러한 전쟁에서는 이념이 같고 아젠다가 같다면 모두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 나라를 위해서 모두가 단결 투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친문 3대 게이트 몸통은 문(文)통”이라며 “공수처, 비례대표제 폐지를 위해 새벽당이 함께 싸우겠다”고 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이 거대한 항공모함이라면 새벽당은 쾌속정”이라며 “나는 나라를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 어떠한 장소에든 갈 데 준비가 돼 있다. 자유우파라면 함께 싸워야 한다. 새벽당은 자유우파의 확장이다. 우리 우파에도 젊고 강한 청년들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했다. 이어 “청년들에게 말한다. 청년들은 세상을 똑바로 봐야 한다. 그들은 미래를 담보로 표 장사를 하고 있다. 여러분들의 꿈은 월 30만원짜리가 아니다. 우리의 미래는 우리 청년 스스로가 지켜나가자”고 했다.

청년 사업가 김현진 청년은 “날치기 예산안 통과를 규탄하기 위해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표팔리 예산을 통과시키는 더러운 정치 야합을 보면서 통탄과 분노를 금할 수 없었다. 이것이 진정 국민을 위한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김 씨는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과 친노동정책으로 열심히 일하는 자영업자들이 파탄나고 있다”며 “자유우파를 탄핵한 문재인 정권에 묻고 싶다. 이게 나라인가”라고 했다. 그는 “우리는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에 살고 있다”며 “포퓰리즘 기생충 정권을 내년 총권에서 반드시 심판해 달라. 뭉치면 살고 흩어지며 죽는다”고 했다.

한편 김기현 전 울산시장은 이날 집회에서 “문재인 정권은 민생에는 관심도 없고 정권 연장을 위한 공작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선거개입으로 억울하게 지난 지방선거에서 고배를 마셨다.

김 전 울산시장은 “문재인 정권은 헌정사상 유래 없는 선거농단 공작을 작년 지방선거에서 저질렀다”며 “이는 단순한 선거농단이 아니라 헌정질서와 민주주의 꽃인 선거를 짓밟은 것”이라고 했다. 그는 “문재인은 자신의 30년 친구 송철호를 구하기 위해 이런 짓을 했다”며 “이 정권의 핵심부인 청와대가 몸통이 되어 그 작전을 총괄지휘한 것이 백일하에 드러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사악한 문재인 정권은 자신의 비리를 덮으려고 공수처를 신설하고 선거법도 날치기해서 독재를 하려고 한다”며 “우리는 힘을 모아야 한다. 내년 선거에서 반드시 이겨야 한다. 공수처법과 선거법을 모두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이날 규탄대회를 마친 뒤 청와대 앞까지 가두행진을 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