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중접경·센가쿠열도·인도접경 산발적 군사훈련

춘제 기간 북중접경에서 훈련하는 중국 인민해방군 78집단군 [중국군망 캡처]
춘제 기간 북중접경에서 훈련하는 중국 인민해방군 78집단군 [중국군망 캡처]

중국군이 음력설 연휴 기간을 전후해 북중 접경과 영유권분쟁 지역 등에서 전쟁 대비 군사훈련을 실시했다고 중국 언론이 22일 보도했다.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인민해방군이 지난 15~21일까지 7일간 음력설 기간에 군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육해공군을 비롯해 로켓군 부대까지 참가한 전면적인 훈련이었다고 설명했다.

중국군 인터넷매체인 중국군망(中國軍網)은 북부전구 산하 육군 제78집단군이 춘제 때 북중 접경에서 전쟁 대비 훈련을 했다고 전했다. 중국군망은 중국 최북단 헤이룽장(黑龍江)성 모허(漠河)에서 중국군이 훈련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78집단군 주둔지는 지린(吉林)성 장춘(長春)이다. 이 집단군은 한반도 유사시 대응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한편 중국 해경 함선 3대가 연휴 이틀 전인 지난 13일 중국과 일본 간 영유권 분쟁을 겪는 센가쿠(尖閣·중국명 댜오위다오<釣魚島>)열도 앞바다에 진입해 영해 순찰임무를 수행했다. 이 함선들은 연휴 마지막날인 21일에도 편대를 이뤄 영해 내에서 순찰했다고 중국 국가해양국이 밝혔다.

이밖에 중국군은 13일 영문 홈페이지를 통해 서부전구 공군 항공여단 젠(殲·J)-10, J-11제트전투기가 서부 고원지대를 비행하는 사진을 공개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