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은 정치권력에 맞서 진실규명에 전념하라" 촉구
"문재인은 '공수처로 검찰 무력화' 독재정권 연장 야욕 버려라"

나라지킴이고교연합 로고
나라지킴이고교연합 로고

구국(救國)을 기치로 한 시민단체 나라지킴이 고교연합(이하 고교연합)이 3일 청와대 '조국 민정수석실-백원우 민정비서관실' 시기 벌어진 친문(親문재인)게이트 의혹이 확산되는 데 대해 "청와대의 정치공작 관련자를 전원 구속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고교연합은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청와대 비서실의 불법과 범법 행위가 봇물처럼 터져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성명에선 지난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청와대 백원우 민정비서관실→박형철 반부패비서관실→경찰청→'황운하 울산경찰청' 순으로 첩보가 하달돼 자유한국당 김기현 울산광역시장 후보(당시 울산시장) 측근과 가족에 대한 경찰의 강제수사가 벌어졌고, 김기현 후보가 결국 낙선한 사건이 우선 거론됐다.

고교연합은 "비밀리에 불법 정치공작팀을 별동대로 운영하던 민정비서관 백원우가 비위 관련 첩보를 울산경찰청에 내려보낸 하명(下命) 사건이었다"며 "당선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친구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송철호였다. '나의 가장 큰 소원은 송철호의 당선'이라던 문재인의 소원이 이뤄졌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찰이 수사한 김기현 전 시장 측근들은 선거가 끝난 뒤 9개월 만에 검찰로부터 모두 '불기소' 처분을 받았다"고 짚은 뒤 "국가권력이 이처럼 불법으로 선거에 개입해 당락을 뒤바꿔놓는 건 아프리카의 후진 독재국가에서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질타했다.

고교연합은 "자유한국당에 따르면 경찰의 정치공작은 울산뿐이 아니고 부산, 경남의 창원, 양산, 사천 등에서도 똑같은 방식으로 광범위하게 저질러졌다고 한다"며 "청와대 주도로 정치공작을 벌인 문재인 정권의 만행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분노를 표했다.

이들은 "백원우 별동대 팀에서 수사관으로 일하던 행정관이 수사도 받기 전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평소 성실하다고 평가받던 사람이 참고인으로 조사를 받기도 전에 극단적 선택을 한 것"이라는 정황도 거론했다.

그러면서 "누군가 그에게 공포스런 협박과 공갈을 했거나 직접적으로 그를 죽음으로 몰아갔을 것으로 짐작된다. 그가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전화를 많이 받았다'며 괴로움을 토로했다는 것이 모든 것을 함축한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고교연합은 "문재인과 민주당은 ‘검찰개혁’이란 사기 팻말을 내걸고 검찰수사를 방해하거나, '공수처' 설치로 검찰을 무력화시켜 독재정권의 연장을 탐하는 야욕을 버리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국회에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이번 사건 관련자 모두에 대해 국정조사와 특검을 실시, 범죄행위를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촉구하는 한편 검찰에도 "오직 나라를 바로 세운다는 각오로, 정치권력에 맞서 진실을 밝히는 일에 전념하라. 자유민주주의와 사회정의를 갈구하는 절대 다수의 국민이 검찰을 응원하고 있다"고 당부했다.

한기호 기자 hkh@pennmike.com

다음은 나라지킴이 고교연합이 12월3일 발표한 성명서 전문(全文).

■나라지킴이 고교연합 성명서■

●청와대의 정치공작 관련자, 전원 구속 수사하라!

청와대 비서실의 불법과 범법 행위가 봇물처럼 터져나오고 있다. 지난 해 6월 지방선거 때 울산경찰청은 현직이던 야당 김기현 울산시장의 측근들을 비리 혐의로 수사함으로써 15%포인트 차이로 앞서가던 김 시장을 낙선시켰다. 비밀리에 불법 정치공작팀을 별동대로 운영하던 민정비서관 백원우가 비위 관련 첩보를 울산경찰청에 내려보낸 하명(下命) 사건이었다. 당선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친구인 민주당 소속 송철호였다. “나의 가장 큰 소원은 송철호의 당선”이라던 문재인의 소원이 이루어졌다.  

경찰이 수사한 김 시장의 측근들은 선거가 끝난 뒤 9개월만에 검찰로부터 모두 불기소 처분을 받았다. 선진국임을 자처하는 자유 민주주의 국가에서 어떻게 국가권력이 이처럼 불법으로 선거에 개입해 당락을 뒤바꿔 놓을 수 있는가! 아프리카의 후진 독재국가에서나 일어날 수 있는 일로, 2002년 16대 대선 당시 이회창에 대한 병풍(兵風) 정치공작보다도  더 악질 공작이 아닐 수 없다.

자유한국당에 따르면 경찰의 정치공작은 울산뿐이 아니고 부산, 경남의 창원, 양산, 사천 등에서도 똑같은 방식으로 광범위하게 저질러졌다고 한다. 입만 열면 민주와 정의와 인권을 전매특허처럼 외치던 자들이 자유 민주주의의 뿌리를 뒤흔드는 악질 범죄를 저지른 것이다. 청와대 주도로 정치공작을 벌인 문재인 정권의 만행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 

그런데 백원우 별동대 팀에서 수사관으로 일하던 행정관이 수사도 받기 전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평소 성실하다고 평가받던 사람이 참고인으로 조사를 받기도 전에 극단적 선택을 한 것은 누군가 그에게 공포스런 협박과 공갈을 했거나 직접적으로 그를 죽음으로 몰아갔을 것으로 짐작된다. 그가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전화를 많이 받았다“며 괴로움을 토로했다는 것이 모든 것을 함축한다. 

문재인 정권의 국기문란과 국정농단, 반(反)민주·반(反)인권 행태가 낱낱이 드러나고 있음에도 책임있는 당사자들은 거짓말로 사태를 은폐하고 있다. 울산시장 선거공작 사건은 김태우 전 청와대 특감반원이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감찰중단 사건과 함께 과거에 폭로했던 사건이다.  

당시 민정수석은 ”김씨가 희대의 농간을 부리고 있다“고 했고, 국민소통수석은 ”미꾸라지 한 마리가 개울 물을 흐린다“고 했다. 청와대 대변인은 ”문재인 청와대에는 사찰이라는 DNA 자체가 없다“고까지 했다. 청와대 고위 비서관들의 안하무인과 후안무치에 국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른다.

문재인과 민주당은 ‘검찰개혁’이란 사기 팻말을 내걸고 검찰수사를 방해하거나, '공수처' 설치로 검찰을 무력화시켜 독재정권의 연장을 탐하는 야욕을 버려라. 절대 해서는 안 된다. 

국회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이번 사건 관련자 모두에 대해 국정조사와 특검을 실시, 범죄행위를 낱낱이 밝혀야 한다. 

검찰은 오직 나라를 바로 세운다는 각오로, 정치권력에 맞서 진실을 밝히는 일에 전념하라. 자유민주주의와 사회정의를 갈구하는 절대 다수의 국민이 검찰을 응원하고 있다. 

2019. 12. 3.
나라지킴이 고교연합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