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극단적 선택했을 가능성 염두에 두고 수사中
네티즌, 믿을 수 없다는 반응..."괜찮다고 해서 괜찮은 줄 알았는데"

그룹 카라 출신 가수 구하라. (사진=구하라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카라 출신 가수 구하라. (사진=구하라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카라 출신 가수 구하라(29)가 24일 자택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구하라가 이날 오후 6시 9분께 서울 강남구에 있는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구하라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 중이다.

그룹 카라 출신 가수 구하라. (사진=구하라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카라 출신 가수 구하라. (사진=구하라 인스타그램 캡처)

구하라는 전날(23일)까지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에게 근황을 전했기에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구하라는 침대에 누워있는 사진과 함께 "잘자"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구하라는 지난 5월 26일에도 자택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채 발견돼 매니저에 의해 병원으로 후송된 적이 있다. 당시 집 안에는 연기를 피운 흔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구하라는 지난해 9월 연인 사이였던 동갑내기 미용사 최모씨와 쌍방폭행 사건이 알려지면서 구설수에 오른 바 있다. 서울중앙지검은 최씨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및 협박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네티즌들은 갑작스러운 구하라의 사망 소식에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네티즌은 "제발 오보이길"이라며 "괜찮다고 해서 괜찮은 줄 알았는데"라고 말을 잇지 못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악플을 제발 여기서 멈춰달라. 설리, 구하라에서 끝나야 된다"라고 했다.

한편 구하라는 1991년 생으로 2008년 카라 멤버로 데뷔해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다. 팀 해체 후에는 솔로로 전향, 일본을 오가며 활동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