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폴드', 중국 출시 2초만에 매진...中 최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고객 이어져
삼성 '갤럭시폴드', 중국 출시 2초만에 매진...中 최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고객 이어져
  • 성기웅 기자
    프로필사진

    성기웅 기자

    이메일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최초승인 2019.11.08 15:01:09
  • 최종수정 2019.11.08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출시가 1만5999위안(265만원)...다음주 출시되는 화웨이 폴더블폰보다 1000위안 저렴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가 중국 출시 5분 채 되지 않아 온라인 스토어에서 매진됐다.

중국의 대형 전자 상거래 업체인 징둥닷컴은 8일 오전 공고에서 자사 온라인 매장에서 갤럭시 폴드가 단 2초만에 매진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도 시나닷컴 마이크로블로그 계정을 통해 불과 5분 만인 오전 10시 5분 갤럭시 폴드가 완판됐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10시부터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갤럭시 폴드를 출시했다. 갤럭시 폴드 공급 물량은 총 2만대가량으로 알려졌다.

중국 최대 삼성전자 모바일 매장인 상하이 난징둥루(南京東路) 플래그십 매장에서도 고객들이 줄을 서 갤럭시 폴드를 차례차례 받아 갔다.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이처럼 순식간에 완판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들이 긴 줄을 서는 것은 수년 동안 볼 수 없던 일이다. 이달 중국이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 개시에 들어간 것을 계기로 중국 시장 재기를 노리는 삼성전자에는 매우 고무적인 현상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에 갤럭시 폴드 출시 광고를 내걸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예고했다.

중국은 한국, 독일, 영국, 프랑스 등에 이어 세계에서 24번째로 갤럭시 폴드가 출시되는 국가다. 중국에서 출시되는 갤럭시 폴드는 4G 전용 모델이다.

가격은 1만5999위안(약 265만원)으로 한국보다는 다소 높지만 화웨이가 내주 출시할 폴더블폰 메이트X보다는 1000위안 저렴하다.

화웨이는 다음 주부터 본격적인 폴더블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중국시장 내 양측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