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총선과 차기 대선 이기기 위해서는 文대통령을 아무리 비판해 봐야 아무런 의미가 없다"
여론은 '싸늘'...한 네티즌 "김무성만 안 나타나면 우파 통합이 아주 잘 될 것이다. 제발 은퇴하라"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의 '원흉' 중 한 사람인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이 '보수 통합' 운운하며 '선국후당(先國後黨), 선당후사(先黨後私)' 정신을 역설했다. 일각에선 '기회주의 정치인'의 전형인 김무성 의원이 통합을 언급하는 자체가 웃기는 궤변이라며 '어이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 의원은 2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내 의원모임 '열린 토론, 미래'에서 "(우파) 통합 이야기만 나오면 특정인 몇몇이 나서서 통합에 재를 뿌리는 독설을 퍼붓고 있다"며 "그 결과는 총선 실패로 돌아와 문재인 정권 연장으로, 망국의 길을 만든다는 것을 몇몇 방정맞은 정치인은 깨닫기 바란다. 이제 와서 탄핵 이야기해서 선거에서 이길 수 있느냐"고 주장했다.

김 의원이 '방정맞은 정치인'이라 저격한 정치인들은 최근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과의 통합 논의를 반대하고 있는 당내 '친박(親朴)' 의원들인 것으로 해석된다. 김 의원은 유승민 의원과 같이 바른정당에 몸담았다가 탄핵에 대한 사과 한 마디 없이 한국당으로 복당한 바 있다.

김 의원은 또 "탄핵 잘못을 주장하는 사람들, 지금 자기 선거 공약에 탄핵 잘못됐다고 쓰고 나는 '친박'이라고 간판 내걸어서 당선될 수 있느냐"며 "겨우 분위기가 만들어지면 툭 튀어나와 깨는 것은 중단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내년 총선과 차기 대선을 이기기 위해서는 문재인 대통령을 아무리 비판해 봐야 아무런 의미가 없다. 우파 통합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고 했다. 이어 "내년 총선은 특정 정당 정치인에 대한 선호를 묻는 차원이 아니라, 대한민국이 좌파사회주의국가가 돼 망국의 길로 가느냐, 아니면 자유시장 경제 원칙을 지켜 번영의 길로 가느냐는 훨씬 더 높은 차원의 선택"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통합을 위해선) 황교안 대표의 리더십이 필요하다. 황 대표의 역사적 사명은 어떻게 통합을 이루느냐다"라며 "저를 포함해 정치권 우파를 대표하는 한국당도 내년을 개인 차원 정치 일정이 아니라 국가와 국민의 운명이 걸린 중대사임을 인식하고 선국후당,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단결해야 한다"고 했다.

여론은 싸늘하기 그지없다. 한 네티즌은 "문재인 집권 일등공신인 김무성이 할 말은 아니지 않나?"라고 반문했고, 또 다른 네티즌은 "김무성만 안 나타나면 우파 통합이 아주 잘 될 것이다. 제발 은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